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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6-09-01 09:3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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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 Shanghai CCE’에 참여한 효성 부스.

효성이 국내 복합재료 기업들과 함께 중국 복합재료 시장 공략에 나선다.

효성은 31일(현지시각)부터 9월2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개최되는 중국 최대 복합재료 전시회인 ‘2016 Shanghai CCE’에 참여해 중국 고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Shanghai CCE는 매년 중국에서 개최되는 중국 복합재료 전시회로 세계 유수의 탄소섬유 제조 업체, 주요 복합재료 및 복합재료 설비업체들이 참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약 425개의 업체가 참여했다.

지난 해에 이어 세 번째로 참가한 효성은 중국 고객들을 만나 자체기술로 개발한 탄소섬유 브랜드인 ‘탄섬(TANSOME)’이 적용된 제품들과 CNG(압축천연가스) 용기, 자동차(오토바이)용 드라이브 벨트 등 자동차 부품을 중심으로 제품 홍보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전시회 참가 기업의 70% 이상이 중국 기업인 만큼 중국 고객들을 중심으로 한 신규 고객 발굴뿐만 아니라 탄소섬유를 적용한 제품, 복합재료 부문의 기술개발 및 용도확장을 위한 업계 동향 파악에도 나섰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서 효성은 탄소강소기업 신영페트㈜, ㈜피치케이블과 공동부스를 운영해 판로개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신영페트㈜는 재활용 페트(PET)에 탄소섬유를 적용해 압축강도를 증가시킨 자동차 부품 및 건축자재 등을 전시해 다양한 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또 탄소발열벤치 및 방석 등을 제조하는 ㈜피치케이블은 높은 에너지 효율과 부식이 없다는 강점을 내세워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

한광석 탄소재료사업단장은 “효성의 탄섬은 경량화를 이끌 최첨단 소재로 각광받고 있다. China Composite Expo 2016 참가를 계기로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 시장에 탄섬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어 기쁘다”라며, “효성은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여 국내 강소 탄소 및 복합재료 기업들과 함께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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