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3-16 11:15:28
기사수정

최근 시원한 청량감과 더불어 칼로리와 당분이 없어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탄산수 매출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가 16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5년 생수 구매고객 5명 중 1명이 ‘일반 생수’가 아닌 ‘탄산수’를 구입했으며 3년간(2013~2015년) 생수 관련 매출에서도 전체 생수(물) 매출 중 ‘탄산수’의 매출구성비는 지난 3년간 지속 늘어나 지난해 19.1%로 크게 뛰어오른 것으로 분석됐다.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다는 이야기와 함께 최근 들어 탄산수를 활용해 집에서 직접 시원한 에이드 음료를 만들고자 하는 DIY족(Do It Yourself)이 늘어나는 것도 매출 구성비 증감의 한 원인으로 보인다.

실제로, 탄산수는 2014년부터 매출신장률이 두 자리 수 이상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영향으로 탄산수를 포함 전체 생수 매출은 매년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롯데마트의 생수 매출은 2014년, 2015년 전년대비 각 8.9%, 10.0% 가량 증가했고, 특히 탄산수 매출의 경우 2014년, 2015년 전년대비 각 145.9%, 62.9% 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291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