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IST(대구경북과학기술원, 총장 신성철)은 융합연구원장(부총장)에 강대임 前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원장을 초빙했다고 3일 밝혔다.
강대임 융합연구원장은 고려대학교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에서 기계공학 석사, KAIST에서 기계공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지난 1982년부터 한국표준과학연구원에서 근무하며 힘그룹장, 물리표준부장, 표준보급부장, 선임본부장, 교과부 지정 휴먼인지환경사업본부장 등 원내외 주요 보직을 거쳐 2011년부터 2014년까지 표준과학연구원장을 역임했다.
또한, 국제측정연합회(IMEKO) 회장과 과학기술출연기관장협의회 회장을 지냈으며 현재 국제도량형위원회(CIPM) 위원,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자문위원 등을 맡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강 원장은 산학연관의 협업적 혁신을 선도하는 DGIST 융합연구원을 이끌어 응용기술의 상용화를 주도해 DGIST가 세계적 수준의 융복합 연구를 선도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DGIST 신성철 총장은 “강대임 융합연구원장은 표준과학 분야 전문가로 실무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연구자”라며 “DGIST 융합연구원이 국제적 수월성을 추구하는 융복합 연구를 선도하고 국내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