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금속에 전도성, 내부식성, 방열능력을 강화시키는 금속코팅용 그래핀 잉크가 출시됐다.
고품질 비산화 그래핀 및 그래핀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멕스플로러대표 이훈)가 두번째 응용제품인 금속코팅용 그래핀 잉크(MC G-ink)을 선보인다.
지난 8월에 출시한 상용제품인 ‘접착강화 전도성 그래핀 페이스트 (AC G-paste)’는 고순도 수분산 그래핀에 접착력을 강화시켜 다양한 플라스틱 기판에 저온 접착되도록 개발되어, PCB, FPCB기판 등에서 활발하게 적용되고 있다.
멕스플로러 이훈 대표는 “지난번 출시한 전도성 그래핀 페이스트에 이어 플라스틱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금속재질에 다기능 코팅을 가능하게 해달라는 요구가 늘어 이번 신제품 출시에 나서게 됐다”고 밝혔다
최근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정밀기계 등 첨단분야의 소재에는 방열,부식,전도성 등 다양한 특성이 동시에 요구되어,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금속계,탄소계코팅재 또는 도금 등 표면처리 방법들이 제시됐지만, 기존소재의 한계와 복잡한공정, 해외 수입에 의존해 품질과 원가를 동시 만족하기가 어려웠다.
새로 나온 금속 코팅용 그래핀 잉크 ‘Metal-Coatable Graphene-ink’는 금속표면에 코팅해, 전도성, 내부식, 방열특성을 강화시켜 제품으로, LCD, PDP, OLED 등 디스플레이제품, LED조명의 방열기판, 이차전지분야의 전극재, 스마트폰에서의 방열 메탈케이스 등 첨단제품분야에 광범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동사는 금속코팅용 그래핀 잉크 제품을 11월25일부터 27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제신소재 및 응용기술전"을 통해 선보이게 된다.
멕스플로러 이훈 대표는 “금속코팅용 그래핀 잉크 (MC G-ink)는 비산화 그래핀을 원재료로 구리, 알루미늄, 납, 니켈, 스텐레스 등 대부분의 금속에 수백나노미터 두께로 강력하게 코팅되어 높은 전도성, 내부식성, 열전도율을 나타낸다”
“또한 출시전이지만, 이미 국내 뿐 아니라, 해외기업들까지 관심을 갖고 있는 제품이라 이번 전시회를 통해 우선 시제품을 선보이며, 제품의 상세한 테스트가 완료되면 정식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멕스플로러는 금속코팅용 그래핀 잉크 제품을 11월25일부터 27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제신소재 및 응용기술전"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전시회에서 현장특가판매와 경품 등 부스내방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계획하고 있으며,25일, 27일 두차례의 ‘비산화 그래핀 제품 설명회’를 열어 관람객들에게 제품을 소개 예정이다. 동일 날짜에 열리는 중국 전시회에서도 비산화 그래핀 제품을 소재하고 기술을 과시한다.
멕스플로러 관계자는 내년 초부터 주요 첨단업종에서 그래핀 원재료 및 응용제품의 대량주문이 발생될 것으로 예상하여, 라인 증설, 해외 유통망 셋팅 등을 준비하고 있으며, 2016년이 그래핀 상용화의 원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