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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5-11-23 16:49: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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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국제강 직원이 QR코드를 활용해 형강의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하고 있다..

형강에 QR코드를 샆입해 제품의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

동국제강이 최근 형강 제품에 ‘스마트 라벨’을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새롭게 도입된 스마트 라벨은 고객, 거래처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국내 최초로 형강 제품 라벨에 QR코드를 삽입한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의 QR코드 리더기 앱으로 스마트 라벨의 QR코드를 인식하면 형강과 관련된 정보를 모아둔 ‘모바일 형강 미니 홈페이지’로 접속된다.

이 미니 홈페이지에서는 제품소개, 인증서 및 품질보증서 조회, 홍보영상 및 제조공정 시청, 회사소개서 열람이 가능하다. 홍보영상, 회사소개서 등의 콘텐츠를 함께 게시한 것은 형강 판매와 더불어 회사 이미지를 제고하려는 의도를 반영한 것이다.

제품 스펙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시인성도 대폭 개선했다.

기존 라벨의 경우 흰색과 주황색 두 가지로 구분하여 흰색은SS400 등 일반재를, 주황색은SM490 등 고장력재를 나타냈다. 내진용 강재의 경우 따로 색 구분이 없었다. 반면에 신규 라벨은 연파랑색, 분홍색, 노란색 세 가지 구분을 두어 각각 연파랑색은 SS400 등 일반재를, 분홍색은 SM490 등 고장력재를, 노란색은 내진용 강재인SHN490, SHN400을 나타낸다.

내진용 강재는 라벨 상단에 ‘내진용H형강’이라고 명기해 누구나 내진용 제품임을 알아볼 수 있게 했다. 또한 구형 라벨과는 달리 규격, 강재, 길이를 큰 텍스트로 인쇄하여 식별이 용이해졌다.

스마트 라벨은 2015년10월28일 생산된H형강(340x250)에 처음 부착됐으며 10월30일에 첫 출하가 이뤄졌다.

동국제강은 향후에도 스마트 라벨과 같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해 고객 및 관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겠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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