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청장 최동규)은 22일 서울 구로동 벤처기업협회에서 지식재산의 국제출원 단계부터 해외 지식재산권 분쟁대응까지 국제출원의 전(全) 단계를 사례 위주로 현장감 있게 소개하는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국제출원제도(PCT, 마드리드, 헤이그)와 절차에 관한 이론적인 내용뿐만 아니라, 실제 해외에서 지식재산권의 관리와 보호에 성공하거나 실패한 다양한 사례도 소개된다.
또한 설명회에서 해외 지식재산권 획득에서 보호까지, 전(全) 단계를 포괄하고,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는 만큼 강사진도 다양한 기관과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다.
세계지식재산기구(WIPO)의 김종안 국장과 다년간의 지재권 업무를 경험한 변리사 및 지식재산보호협회 해외 지재권 담당자들이 유익하고, 흥미로운 설명회를 이끌어갈 계획이다.
한편 설명회장 밖에서는 1:1 현장 상담도 진행된다. 방식심사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특허청의 분야별 방식심사 실무자가 PCT·마드리드·헤이그 국제출원 절차, 국제출원서 작성법 등에 대해 직접 상담에 나설 예정이다.
설명회에는 벤처·중소기업 임직원, 개인 발명가 등 해외 지식재산권 출원에 관심이 있는 사람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1:1 상담은 설명회 당일 현장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특허청 누리집(www.kipo.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특허청 국제출원과(042-481-5198)로 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27409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