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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5-10-21 10:4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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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쉐보레 볼트 EV’.

LG전자가 1회 충전으로 320km 이상 주행 가능한 합리적 가격의 차세대 전기차 ‘쉐보레 볼트 EV(Chevrolet Bolt Electric Vehicle)’에 핵심 부품 11종을 공급한다.

LG전자는 GM의 전기차 ‘쉐보레 볼트 EV(Chevrolet Bolt EV)’ 개발의 전략적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GM은 차세대 전기차 ‘쉐보레 볼트 EV’를 개발해 차세대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고자 GM이 보유한 전기 모터 설계, 배터리 제어 기술, 자동차 시스템 검증 능력을 기반으로, 배터리 시스템과 인포테인먼트 분야 등에서 LG전자를 파트너로 선정한 것이다.

LG전자는 GM과 공동 기획과 연구를 통해 지난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North American International Auto Show)에서 ‘쉐보레 볼트 EV’ 컨셉트를 공개한 바 있다. GM은 2016년 말부터 미국 미시간 주 오리온(Orion) 공장에서 ‘쉐보레 볼트 EV’를 양산할 계획이다.

양사는 한번 충전으로 320km 이상 주행 가능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의 전기차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쉐보레 볼트 EV’를 공동 개발하기로 합의했다.

‘쉐보레 볼트 EV’에 공급되는 핵심 부품과 시스템 11종은 다음과 같다. △구동모터(전기차의 구동축에 동력을 제공하는 장치로 GM 설계) △인버터(직류 전기를 교류로 변환하고 모터를 제어하는 장치) △차내충전기(외부 전원으로부터 배터리를 충전하는 장치) △전동컴프레셔(차량 공조시스템의 냉매를 압축하는 장치) △배터리팩(전기차에 전원을 공급하는 배터리를 물리적으로 보호하고 전기적으로 제어하는 장치) △전력분배모듈(배터리 전원을 각 부품에 맞게 분배하는 장치) △ 배터리히터(저온 조건에서 배터리가 안정적으로 작동하도록 가열하는 장치)
△ DC-DC컨버터(고전압을 저전압으로 변환해 주변기기용 전원을 공급하는 장치) △ 급속충전통신모듈(외부 충전설비로부터 전기차로 전력 공급 시 충전을 제어하기 위한 장치)△ 계기판(IPS 기반의 LCD 계기판) △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이다.

GM 마크 로이스(Mark Reuss) 총괄 부사장은 “쉐보레 볼트(Volt)와 스파크 EV에서 구축한 GM 기술력과 LG의 경험을 살려 그동안 고객들이 접할 수 없었던 장거리 운행이 가능한 전기차를 합리적 가격으로 상용화하겠다”고 강조했다.

LG전자 VC사업본부 이우종 사장은 “GM의 전기차 개발 파트너로 선정된 것을 계기로 미래 자동차의 핵심부품 개발사로 발돋움 할 수 있을 것”이라며, “GM과 협력을 발판으로 IT 기업인 LG전자가 전기차 시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전자와 GM은 2007년부터 공고한 파트너십을 이어 오고 있다. LG전자는GM의 4G LTE 텔레매틱스 시스템인 ‘온스타’에 차량용 통신 모듈을 공동 개발해 독점 공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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