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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5-07-07 11:1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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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은 교보문고 광화문점에 체크인 기능에 최적화된 비콘으로 7일부터 광화문점 방문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콘을 활용한 위치기반 서비스가 교보문고 광화점을 시작으로 백화점, 서점, 프랜차이즈 대형 매장 등에 서비스 혁신을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은 교보문고 광화문점에 체크인 기능에 최적화된 비콘을 약 60 여 개 설치하여, 7일부터 광화문점 방문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교본문고의 O2O서비스인 윙크(WingK)와 모바일 교보문고 앱을 설치한 고객들에게 각종 이벤트공지, eBook무료 다운로드 서비스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적용된 SK텔레콤의 위치기반 서비스 플랫폼인 위즈턴(WIZTURN)의 ‘체크인’ 솔루션은, 매장 접근 시 고객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자동으로 켜고, 매장에서 일정 거리 이상 벗어날 경우 블루투스를 자동으로 끌 수 있으며, 매장 내 10~20M내외의 구역별로 개별 설정을 할 수 있는 ‘마이크로 펜스’기능을 바탕으로 매장 내 구역별로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윙크(WingK)는 매장에 있는 고객에게 처음 방문시에는 감사이벤트를 잠금화면에 띄우는 등 매장내 특정 구역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한 eBook도 제공하고, 소설 Zone, 핫트랙스 등 특정 구역에서는 그 특성에 맞는 정보 및 할인쿠폰 등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윙크(WingK) 실행 중 가로모드 회전으로 회원카드와 할인을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앱으로 할인된 가격의 책을 구매한 후 매장 내에서 바로 수령할 수 있는 ‘바로드림 서비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연동함으로써 고객의 매장이용 편의성을 개선하였다.

윙크(WingK) 서비스는 BLE(Bluetooth Low Engergy) 기반의 Android 4.3버전 이상 안드로이드 폰에서 우선 제공되며, 향후 iOS 7 이상의 스마트폰과 타지역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교보문고는 서비스 개시 기념으로 윙크(WingK) 서비스 가입자에게 친환경 에코보틀 선착순 제공,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 1,000 포인트 증정, 위크 추천도서 10% 쿠폰제공 등의 이벤트를 7월 말까지 진행한다.

SK텔레콤 박철순 컨버전스 사업본부장은 “SK텔레콤은 비콘과 실내 위치기반 플랫폼 기술 제공을 통해 고객사가 자체적으로 O2O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이와 관련 다양한 융합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교보문고 마케팅지원실 김민기 실장은 “모바일 교보문고 서비스가 SK텔레콤의 ICT 기술을 만나 한차원 업그레이드되었다”며, “향후에도 협력 분야를 더욱 넓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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