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기술 동향과 시장을 전망하는 ‘솔라테크 월드 2010(Solartech World 2010)’ 컨퍼런스가 내달 17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4층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태양광, 재생에너지 분야 세미나·컨퍼런스 전문그룹인 아이티컨퍼런스(대표 김홍덕)가 주최하고 광주관광컨벤션뷰로가 후원으로 ‘SWEET2010 (Solar, Wind & Earth Energy Trade Fair 2010)’ 전시회 기간 중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영국과 미국의 태양광 전문 조사기관인 스트래터지애널리틱스와 럭스 리서치를 비롯해 NDSU 연구소 등이 참여해 최근의 태양광 기술 동향과 미래의 시장을 전망한다.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집광형 태양광(CPV)과 기존의 태양광 비교를 통한 그리드 패리티 지향 지상용 태양광 에너지 활용 방안을 고찰하며, 2014년까지의 지상용 태양광 시장도 예측할 예정이다.
또, 전장 발광(EL) 기술을 활용한 태양광 셀·모듈 검사 방법과 태양광 내구성을 테스트하는 신기술 및 태양광 응용 애플리케이션에 활용 가능한 신소재도 소개가 된다.
태양광 시장의 미래를 예측하는 전망이 발표되는 이번 행사가 향후 미래 신재생 에너지 사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꾀하는 한국 기업 및 기관들에게 유용한 정보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주최 측은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이티컨퍼런스 웹사이트(www.it-conference.net)나 전화(02-3473-6369) 로 확인할 수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2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