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4-10 13:58:54
기사수정

▲ 실리콘 랩스는 전기, 수도, 가스 등의 계량기를 무선으로 접속할 수 있는 스마트 미터를 개발할 수 있는 플랫폼을 출시했다..

사물인터넷(IoT)용 무선 커넥티비티 솔루션 전문 기업인 실리콘랩스(지사장 백운달)는 유럽시장에서의 전기, 가스, 수도 및 난방용 무선 접속 스마트 미터를 간단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설계된 업계 최초의 완전한 무선 M-Bus(버스) 플랫폼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실리콘랩스의 포괄적인 스마트 미터링 솔루션은 무선 M-Bus 소프트웨어 스택 및 시장 출시 시점을 가속화시키는 무선 스타터 킷을 포함한다. 무선 M-Bus 솔루션은 실리콘랩스의 에너지 친화적인 다양한 ARM®-기반 마이크로컨트롤러(MCU)들과 서브-Ghz 무선 IC제품에 이식해 사용할 수 있으며, 널리 사용되는 169MHz의 N모드를 포함해 유럽의 스마트 미터를 위한 모든 모드를 지원한다.

개방형 무선 M-버스 프로토콜은 스마트 미터링 및 스마트 그리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검증되고 구축하기 쉬운 무선 접속 솔루션을 제공한다. 유럽 표준 EN13757-4/3을 기반으로 하는 무선 M-버스는 스마트 유틸리 미터, 데이터 집중장치(data concentrator), 이동형 검침기 및 열량계(난방비 계량기) 간의 완벽한 서브 GHz 무선통신을 규정한다.

무선 스마트 미터 애플리케이션은 수도 계량기, 가스 계량기, 열량계와 같은 배터리 구동형 미터를 위해 장시간의 수명을 요구한다. 이 같은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무선 M-Bus 프로토콜은 미터에서 사용되는 적은 양의 데이터에 대해 매우 적은 오버헤드를 요구해, 배터리 수명을 최장 15-20년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

과거 몇 년 동안 수많은 필드 테스트를 거쳐 수많은 국가에서 구축해 검증된 기술인 무선 M-Bus는 유럽 지역의 스마트 미터링을 위해 폭넓게 채용된 표준이다.

소프트웨어 스택은 무선 M-Bus 규격 (EN13757-4), 무선 M-Bus 애플리케이션 계층 규격(EN13757-3), OMS(Open Metering System) 그룹의 애플리케이션 계층 규격을 준수한다.

이 스택은 물리 계층에서 애플리케이션 계층에 이르기까지 868 MHz 및 169 MHz에서 광범위한 모드를 지원한다. 지원 모드는 T1, T2, S1, S1-M, S2, C1, C2, N1 및 N2 (a-g)를 포함하며, RF 성능이 저하되지 않으면서도 N모드를 위한 매우 빠른 프리앰블 검출 기능도 제공한다.

실리콘랩스의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무선 사업부를 총괄하는 다니엘 쿨리(Daniel Cooley) 부사장 겸 총괄매니저는 “실리콘랩스는 IoT를 위한 서브GHz 접속 솔루션 분야의 선도적인 공급업체로서, 유럽 미터링 시장을 겨냥해 필드에서 검증된 무선 M-Bus의 전문 기술을 개발해 왔다”면서 “우리는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표준 기반 무선 M-Bus 플랫폼 솔루션에 우리의 스마트 미터링 애플리케이션 지식을 접목했으며, 개발자들이 유럽 지역에서 스마트 미터를 빠르고 간단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했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249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