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기계부품연구원(원장 고광섭)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건설기계 전문 인력양성을 위해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공계전문기술연수사업은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사업으로 이공계 대졸 미취업자에게 전문연수 및 기업연수 등 직업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실무능력을 강화해 청년실업 문제 및 이공계 인력의 수급 불균형 해소를 목적으로 전액 국비로 지원된다.
2기로 선발하게 되는 이번 이공계 전문기술 과정의 대상은 전문학사 이상 이공계 전공 졸업자 중 미취업자로 16주간의 전문연수 기간을 통해 기본 사무능력 배양을 포함한 건설기계 핵심 유압 기술 기본과정, 최적화 설계의 기초, 심화과정, 현장 실무 적용교육까지 그동안 대학에서 배울 수 없었던 실무적인 내용을 접할 수 있다.
또한, 8주간의 기업연수를 통해 현장적응력을 키워 현업에 바로 투입 가능한 인력양성을 목표로 한다.
연수과정에 참여하기만 해도 연수수당 지급 등 풍성한 혜택이 주어진다.
건품연은 연수생들에게 총 220만원의 수당을 지급하고 교재도 무료로 제공하는 한편 기숙사 제공과 셔틀버스 운행 등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한편 건품연이 작년 1기 수료생 가운데 대부분인 83%가 취업을 이룬 것은 건설기계업체의 인력난 해결과 청년실업 해소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기업지원본부 이길영 연구원(lgy2702@koceti.re.kr, 063-447-252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