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D제품용 양자점 광학부품을 생산하는 선도업체 QD 비전(QD Vision, Inc., www.qdvision.com)이 미국 환경보호청(EPA)로부터 2014년도 친환경 화학 대통령상(Presidential Green Chemistry Challenge, http://goo.gl/fmo8D6)을 수상했다.
이 상은 국내분야 최고 영예로서, 화학 설계, 제조, 사용에 있어 친환경 화학 원칙을 통합한 화학기술에 수여된다. 이 상은 19일 본사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QD비전 경영진과 직원에게 수여됐다.
QD비전은 미국 최대 화학기업들이 포함된 경쟁분야인 ‘친환경 반응 조건’ 카테고리에서 수상자로 결정됐다. QD비전은 에너지 효율 상업 디스플레이와 조명제품용 양자점 기술에 대한 ‘친환경 화학’ 접근으로 인정받았다. 친환경 화학은 유해물질 발생과 사용을 제거하거나 줄이는 화학제품의 설계와 과정을 일컫는다.
QD비전의 최고기술책임자 겸 공동창업자인 세스 코 설리번(Seth Coe-Sullivan)은 “미국 환경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당국으로부터 이 상을 받게 돼 대단히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이 상은 우리 R&D팀의 노고에 대한 인정이다. R&D팀은 끈기있게 의식적으로, 친환경 화학 설계를 통해 책임있는 개발과 예방 원칙에 맞는 제품을 만들겠다는 회사의 사명을 발전시켜 왔다.
반도체 양자점 기술은 고효율과 높은 품질의 LCD TV, 모니터, 모바일 디스플레이 등을 생산할 수 있으며 반도체를 이용한 조명 용도의 많은 어플리케이션도 가능하다.
한편 QD비전은 나노물질 제품 기업으로서 최고 품질의 컬러와 비용절약을 내세운 디스플레이와 조명 솔루션을 생산한다. QD비전의 Color IQ™ 양자점 기술은 완벽한 컬러 디스플레이를 전달할 수 있는 업계 유일의 광학부품 솔루션이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22733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