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9-16 18:10:31
기사수정

▲ 김정래 이노크린 대표가 초미세 정밀 세정이 가능한 드라이아이스 세척기 ‘Micro 5’로 명함에 직접 분사하고 있다. 매우 작은 드라이아이스는 명함 자체를 손상시키지 않고 글자들만 사라지게 한다..

드라이아이스 및 친환경 세정 전문기업 이노크린(대표 김정래)은 9월16일부터 19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금속산업대전에 출품해 다양한 드라이아이스 세척기와 스팀 크리닝 장비를 선보였다.

이노크린은 반도체, LCD, 우주항공 산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미세세정이 가능한 드라이아이스 세척기부터 금형 및 설비 세정, 선박 도장, 문화재 및 화재복구 등에 적합한 제품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이중 반도체, LCD 등 초미세 정밀 세정이 가능한 드라이아이스 세척기 ‘Micro 5’는 세척 대상에 따라 적합한 크기의 드라이아이스를 분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3mm크기의 드라이아이스 펠릿을 0.1, 0.4, 0.9, 1.7, 2.4, 3mm 등 6가지 크기로 분쇄해 분사할 수 있으며 압력도 1~10바(Bar)로 조정가능하고 펠릿 사용량도 시간당 2.5~35kg으로 조절 가능하다.

김정래 대표는 “이러한 특성을 가진 ‘Micro 5’는 무엇보다 외부 충격에 민감한 반도체 공정이나 PCB 기판 세정 등에 적합한 제품”이라며 “향후 드라이아이스 세척기 시장 확대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노크린이 출품한 스팀 크리닝 장비는 전기로 적은양의 물을 가열해 이물질을 세정하는 친환경 제품이다. 기계를 사용하는 제조공장에서는 분진은 물론 윤활유, 먼지 덩어리 등 오염물이 발생해 기계의 성능저하와 작업자의 안전을 위협한다.

이노크린의 스팀 크리닝 장비는 최소한의 물로 150℃에 달하는 스팀을 발생해 구석구석에 찌든 오염물을 제거할 수 있는데, 물로 세정할 때보다 95%나 적게 사용하기 때문에 폐수처리 걱정을 줄여준다. 또한 페인팅, 코팅 및 도금 작업 전 부품의 유분제거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회사는 6kW~72kW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 고객에게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노크린은 이러한 우수한 장비들을 경쟁사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함은 물론 고객사가 원하는 세척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경쟁력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영업에 나서 신뢰를 쌓고 있다.

김정래 대표는 “드라이아이스 세척기 시장 확대에 걸림돌은 홍보부족도 있지만 무엇보다 몇몇 기업들이 판매에만 급급하면서 사후관리가 안되는 등 드라이아이스 세척기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퍼트리고 있기 때문”이라며 “이노크린은 제품 구매시 3년간 보증수리를 해주고 고장시 즉각 다른 장비로 교체해 주는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노크린은 드라이아이스 세척 성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펠릿을 생산하는 제조기는 물론 손상없이 납품하기 위해 특화된 드라이아이스 컨테이너를 개발·유통하는 등 드라이아이스 세척분야 토털솔루션을 구축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218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