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이일규)은 오는 24일 서울(COEX), 7월25일 부산(BEXCO) 2개 지역에서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의 성공창업을 위한 길잡이 ‘2014 신사업 아이디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소자본으로 창업을 계획하고 있거나 업종전환을 희망하는 소상공인들은 설명회’를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는 것.
이번 행사는 신사업 아이디어에 관심이 있는 일반 국민 등을 대상으로 국내외에서 발굴한 유망 신사업 아이디어를 소개, 신사업 아이템으로의 창업 및 업종전환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신사업 아이디어 발굴전문가 및 커뮤니티가 발굴한 창업 아이디어뿐만 아니라 소상공인 시장 창업 트렌드, 신사업 아이디어 창업자에게 듣는 창업 성공사례 등의 정보를 특강 형태로 제공한다.
설명회에서 소개되는 신사업 아이디어를 포함해 최근 8년간 발굴한 3,400여 건의 국내외 신사업 아이디어는 소상공인지원포털(www.seda.or.kr)을 통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설명회 참석을 원하는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은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2014 신사업 아이디어 설명회’ 개최 지역별로 일시와 장소를 확인한 후 행사 당일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며 자세한 내용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www.semas.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