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12-15 22:21:40
기사수정

▲ 서울반도체 LED가 적용된 오아시스호(the Oasis of the Sea).. 서울반도체 LED가 적용된 오아시스호(the Oasis of the Sea).

세계 최대 규모의 크루즈선 오아시스호(the Oasis of the Sea) 외부를 서울반도체의 LED 조명이 밝힌다.

세계적인 LED 전문 기업 서울반도체(주)(대표 이정훈, www.acriche.co.kr)는 지난 5일 첫 항해에 오른 오아시스호 외부 발코니 조명등에 자사 LED 제품이 적용됐다고 밝혔다.

오아시스호는 STX유럽이 미국 로얄 캐리비언(Royal Caribbean Cruises Ltd.)社의 수주를 받아 건조한 22만5,000톤급 초대형 규모로, ‘바다 위의 도시’라는 별칭으로 불리며 세계에서 가장 큰 크루즈선으로 기록됐다.

서울반도체의 LED는 고급 크루즈선 개인 발코니용 조명 제품을 특별 제작한 영국의 조명전문기업을 통해 오아시스호의 전체 객실 발코니에 납품됐다.

오아시스호에 적용된 발코니 조명은 LED 3개가 내장돼 유닛당 최대 4.5W(와트)를 소비해 할로겐 램프보다 약 10배 정도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다. 또한 발코니 불빛이 객실 안으로 침투하지 않으며, 크루즈선의 전력 소모량을 감소시킬 수 있는 최적의 제품으로 설계됐다.

▲ 적용된 서울반도체 LED 조명. 적용된 서울반도체 LED 조명

서울반도체의 LED는 형광체 기술과 패키징 기술력이 접목돼 보다 높은 광효율과 신뢰성, 밝기를 향상한 제품으로, 하나의 칩으로 월등한 발광효율(100lm/W)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크루즈 선박용 조명은 이번 오아시스호가 첫 번째 납품으로 서울반도체는 로얄 캐리비언사가 내년 하반기 진수 예정으로 건조중인 같은 규모의 선박 ‘Allure of the Seas’에도 납품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서울반도체 관계자는 “엄청난 전력 소모량을 자랑하는 세계 최대 크루즈 선에 서울반도체 제품이 적용 됐다는데 상징적인 의미가 크다”며 “서울반도체의 제품은 고효율 친환경 조명광원으로서 LED 조명환경의 저변을 확대하는 데 일조하게 될 것”이라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18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EOS 2025
프로토텍 11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