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8-15 12:34:56
기사수정

삼성전자 LED TV가 미국 LED TV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인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상반기 미국 LED TV시장에서 수량기준 점유율이 작년 상반기 대비 17.6%P 증가한 94.8%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월 미국 LED TV시장에서 삼성전자 점유율은 76.4%(1위)였으나, LED TV 신제품이 출시된 3월이후 독주 체제를 굳혔으며, 2위와의 격차도 올해 상반기 92%P를 보였다.
4월에 240Hz를 구현하는 LED TV 8000시리즈를 출시하면서 미국시장 공략을 가속화 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LED TV 판매 호조에 힘입어 올해 상반기 美 120Hz/240Hz LCD TV 시장에서도 절반이 넘는 점유율을 차지해, 미국 120Hz/240Hz LCD TV 시장서 ‘2대 중 1대는 삼성’이라는 또 하나의 쾌거를 달성했다.

한편, NPD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미국 120Hz/240Hz LCD TV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수량기준으로 50.5%, 금액기준으로 54.2%를 차지해 프리미엄 LCD TV 시장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마케팅팀장 김양규 전무는 “삼성전자 LED TV가 올해 상반기 미국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TV 시장의 블루오션으로 떠오른 LED TV 시장 창출에 성공했음을 의미한다”라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LED TV 돌풍을 지속적으로 이어 가 TV 역사의 새로운 획을 긋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1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