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12-11 09:30:16
기사수정

▲ SNS계정에 새 글이 등록됐는데, 실내조명이 깜빡거린다? 외부 기온이 영하로 떨어졌다고 실내조명 색이 바뀐다? 이런 일이 현실이 되게끔 해주는 똑똑한 조명이 나왔다. 네트워크에 조명을 연결해 원격으로 조명을 제어할 수 있는 지능형 실내조명이 나와 화제다..

(주)필립스전자(대표 김태영, www.philips.co.kr)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를 활용해 조명의 전원과 색상 및 조도를 조절하는 스마트 조명 ‘휴(hue)’를 출시한다고 지난 9일 밝혔다.

필립스 스마트 조명 ‘휴(hue)’는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1,600만 가지의 색상표현이 가능하다. 설정된 시간에 자동으로 점등과 소등을 하는 타임 세팅 기능 등을 활용해 사용자 맞춤형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에 최적화된 조명 환경은 저장은 물론, 다른 사용자와도 서로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여 실외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원격으로 실내조명을 제어할 수 있으며, 온라인 자동화 서비스인 ‘이프트(IFTTT: If This Then That)’와 연동해 날씨, 주식 정보 등 인터넷 상의 광범위한 데이터 소스를 활용한 다양한 조명 설정도 가능하다.

이번에 필립스가 출시한 ‘휴 스타터 킷(hue Starter Kit)’은 기존 컴팩트 형광램프의 E26 베이스 소켓에 끼워 쓸 수 있는 휴(hue) 램프 3개와, IP시스템과 휴(hue) 램프를 연결해 주는 브릿지(Bridge) 1개로 구성돼 있다. 브릿지 1개당 휴(hue)램프 50개까지 제어할 수 있다.

설치 방법은 브릿지와 무선 공유기(와이파이 라우터)를 랜(LAN)선으로 연결하고, 휴(hue)램프를 스탠드나 팬던트 조명 등의 등기구에 설치하면 된다. 스마트 조명 휴(hue) 작동을 위한 어플리케이션은 각각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필립스 조명사업부를 총괄하는 김일곤 부사장은 “최신 LED기술과 디지털이 결합된 필립스의 스마트 조명 휴(hue)는 지능형 실내조명의 시대를 여는 미래 조명의 모습을 제시한다”며 “휴(hue)는 사용자 중심의 조명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관련된 수 많은 앱(App)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을 더욱 풍요롭고 편리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필립스는 ‘휴(hue) 스타터 킷’ 출시를 기념해 오는 23일부터 한 달간, 서울 장충동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호텔과 함께 ‘휴(hue) & 휴(休)’ 객실 패키지를 운영한다. 반얀트리 객실에 휴(hue)램프를 설치해 고객이 휴(hue) 조명 시스템의 다양한 조명 효과를 직접 체험하며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패키지 이용 고객에게는 무드조명 필립스 LED캔들라이트 1개가 증정된다. 객실 패키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예약은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홈페이지(www.banyantreeclub.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오는 18일부터 내달 7일까지 ‘휴(hue) 스타터 킷’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호텔 반얀트리 숙박권(1명), 아이패드 에어(2명),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2명)를 증정하는 소비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175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