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실리콘 및 솔루션 선도 기업 다우코닝이 친환경 고성능 빌딩 솔루션을 뽐낸다.
다우코닝은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국건축산업대전 201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다우코닝은 이번 전시회에서 △건축 절연 모듈(Architecture Insulation Modules) △진공 단열 패널(Vacuum Insulation Panels) △포인트 픽스 글레이징(Point Fixed Glazing)용 투명 접착제(Dow Corning® TSSA) 등 건축자재 및 관련 제품을 소개하고, 다우코닝의 다양한 건축 솔루션에 대한 상세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혁신적인 실리콘 기술에 기반한 다우코닝의 ‘고성능 빌딩 솔루션’은 건축물의 에너지 효율성을 높여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줄이는 동시에 건축 과정에서 다양한 디자인이 가능토록 돕는다.
다우코닝은 건축물의 외부 구조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커튼월과 실리콘 구조물 글레이징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과 품질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우코닝의 실리콘은 초고층 건물의 증축과 건물의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는 데 사용되고 있다.
다우코닝 건축 및 태양광 사업부는 에너지 절약에 기여하는 커튼월 구조물 글레이징 시스템·WP(Weather Proof) 어플리케이션·주거용 창틀·건축용 화학 제품·단열 유리 유닛 등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다우코닝의 진공 단열 패널은 기존의 단열재보다 5~10배 정도 낮은 열전도율로, 뛰어난 절연 성능을 자랑한다.
문민근 한국다우코닝 사장은 “다우코닝의 포트폴리오는 한국 건축시장 전반에 걸쳐 요구되고 있는 ‘고성능 스마트 빌딩’요건을 충족시킬 혁신적인 실리콘 기반 기술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