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종합기업인 미츠이 물산이 7월25일 비철금속 원자재 관련 단신 소식을 전해왔다.
■ 전기동
◇ 서든 쿠퍼(Southern Copper)사는 올해 구리생산량의 전망치를 67만톤에서 64만톤으로 낮게 조정했다.
◇ 블룸버그 통신은 리오 틴토 오유 톨고이(Rio Tinto Oyu Tolgoi)사의 CEO 카메론 맥래(Cameron McRae)는 3년의 임기를 마치고 11월에 사임을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중국의 4번째로 규모가 큰 구리 생산자인 다에 논페로스(Daye Nonferrous)사는 구리 스크랩 공급부족으로 이번 달 34%가량의 생산감축을 했다고 밝혔다.
◇ 리커창 중국 부총리는 올해 중국 경제성장률 마지노선은 7%이상이라고 밝혔다. 또한 중국 중서부 지역의 철도건설을 가속화해 경기를 부양하기로 했다.
■ 알루미늄
◇ 중국정부는 비대해진 중국의 알루미늄 산업에 대해 엄격한 전력 소비와 배출 제한을 두며 규제를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 도요타는 오는 2016년 상반기에 인도네시아 새로운 엔진 공장 건설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 미국 인디애나 엘카르트(Elkhart)에 있는 알루미늄 압출업체인 포슬 알루미늄(Postle Aluminum)은 미시간 카소폴리스(Cassopolis) 공장의 생산능력을 증설하기 위해 1,250만달러를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 프랑스 콘스텔리움(Constellium)의 뇌프 브리작(Neuf-Brisach)공장에 2,300만 유로를 투입해 현대화시설을 갖췄다고 밝혔다.
■ 니켈
◇ 스페인의 스테인레스 스틸 생산자 아세리녹스(Acerinox)사는 2분기 냉간압연 스틸(Cold-Rolled Steel) 생산량이 38만600톤으로 6.4% 상승했다.
◇ 핀란드의 오토쿰푸(Outokumpu)사는 스테인리스 스틸 수요가 살아나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고 금번 분기 잠재손실이 늘어날 것으로 경고했다.
◇ 파노라믹 리소시즈(Panoramic Resources)사는 2분기 니켈 생산량을 5,619톤을 생산했다. 2013년 니켈생산량은 1만9,561톤으로 전망했다.
◇ 스테인리스 스틸메이커 오토쿰푸(Stainless Steelmaker Outokumpu)사는 올해 이전 이탈리아의 자회사 액시아이 터니 스페샬리(Acciai Terni Speciali)사를 매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주요 중국 스테인리스 스틸 밀즈(Mills)사들은 타이강(Taigang), 진쿠앙(Jinquan), 청산(Tsingshan)의 8월 니켈 선철 구매가격을 높였다고 밝혔다.
■ 납, 아연
◇ 중국 MMG Ltd., 는 호주에서 15억오스트리아달러(14억달러) 규모의 아연 프로젝트와 관련해 미리 계획되었던 비용 및 스케줄을 일부 변경할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 이번 주 북미 중고 납축전지 가격이 파운드당 37∼39센트로 변동이 없었다.
◇ 3년 동안 뉴 올리언즈(New Orleans) 지역 LME 창고에서 다량의 아연 재고가 묶이면서 현물 프리미엄이 견고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 지역에서 입고 관련해 인센티브를 지급하지 않게 되더라도 프리미엄은 쉽게 하락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실제로 7월17일에 이 지역 창고에 8만톤 이상의 재고가 입고됐으며 이는 지난 1998년 이후 최대 하루 인도되는 양 수준이며 이로 인해 뉴 올리언즈(New Orleans)의 아연 포지션 관련 지배적 지위가 더욱 강화됐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