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렉스에어의 특허기술인 희석 산소 연소(Dilute Oxygen Combustion:DOC)가 중국에서 처음으로 Jinlong Copper사에 성공적으로 설치돼 연료절감은 물론 배(排)가스 감축에 기여하게 됐다.
Jinlong 동판은 안후이(Anhui)성 내 양쯔강 인근의 퉁링(Tongling)시시에 위치한 중국 최대 규모의 구리 제련 관련 합작 회사다. 프렉스에어 차이나의 어플리케이션 기술팀은 기존의 공기 연소 시스템을 대체해 Jinlong Copper 의 400톤 양극 용광로에, 완성된 이중 연료 DOC시스템을 설계 및 제작, 설치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이는 60%이상의 연료 절감과, 70%이상의 배(排)가스 배출량 감축 결과를 가져온다. 또한 프렉스에어의 DOC기술은 낮은 자본 비용으로 높은 에너지 효율성과 용광로 가동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 기술은 균일한 화염 및 열 방출 패턴과 초 저 질소 산화물 방출을 촉진시키는 한편, 강력한 용광로 내 가스 재순환을 제공하기 위해, 높은 추진력 연료와 산소 제트를 사용함으로써 고객이 항상 가장 낮은 비용의 연료를 사용할 수 있게 한다.
Jinlong Copper은 두 번째 양극 용광로에 프랙스에어 시스템을 내년 1분기에 설치할 계획이다.
Zhou Jun Jinlong Copper의 차장은 “프렉스에어의 팀워크와 열정, 혁신적 기술로 우리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두 회사 모두 지속적 발전을 가능케 할 앞으로의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David Chow 프렉스에어 차이나의 사장은 “이는 중국의 프렉스에어 DOC에 있어 고무적 이정표”라며 “우리의 광범위한 경험과 비철 금속 산업 과정들에 있어 높은 수준의 지식을 증명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프렉스에어는 2003년부터 Jinlong Copper에 산소를 공급해왔고 세개의 진공 압력 스윙 흡착 플랜트와 하나의 공기 분리 플랜트를 세웠다. 산소는 Jinlong Copper의 자용로공법(flash smelting)과 컨버팅프로세스에 사용되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