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08-14 15:54:06
기사수정

▲ ▲경기TP 기술닥터사업을 통해 제품화에 성공한 (주)준비엘의 디젤엔진용 SUB 머플러. ▲경기TP 기술닥터사업을 통해 제품화에 성공한 (주)준비엘의 디젤엔진용 SUB 머플러

중소기업이 겪는 기술애로를 해결하는 경기테크노파크의 기술닥터사업이 제품화 지원 및 인재 채용까지 연결돼 화제다.

시흥에 위치한 자동차 소음기 제조기업인 ㈜준비엘(대표 임준병)은 최근 경기테크노파크의 기술닥터사업을 통해 SUB 머플러 및 머플러팁 개발을 위한 기술지원과 함께 시험분석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었다.

준비엘은 배기장치를 통해 배출되는 배기가스의 불규칙한 배기압력을 보정하여 디젤엔진의 출력을 상승시키는 한편, 피스톤들이 작동할 때 발생되는 정압과 부압의 차이로 인한 배기압력의 변화를 조정하여 디젤엔진의 성능을 높이고 연료를 절감시켜 줄 수 있는 디젤엔진용 SUB 머플러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이 SUB 머플러가 엔진에 미치는 성능을 평가하고자 기술닥터사업을 찾았다.

아주자동차대학 이동원 교수는 기술닥터사업 현장애로기술지원을 통해 ㈜준비엘이 자동차부품연구원에서 새로운 연비기준에 맞추어 SUB 머플러 장착시험을 할 수 있도록 기술지원을 했으며, 머플러팁의 신개념 설계 기술지원을 수행했다.

기술지원을 통해 준비엘은 3년간 10만대의 SUB 머플러를 판매하여 150억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RV차량의 토크성능을 2%이상 높이고 연비 또한 5% 이상 향상시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준비엘의 임준병 대표는 “기술닥터사업의 현장애로기술지원을 통해 전문가를 소개받아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었고, 시험분석지원을 신청하여 시험분석비용까지 지원을 받았다”며 기술닥터사업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특히 이동원 교수의 소개로 준비엘은 아주자동차대학 졸업예정 학생 3명을 신규 채용하는 등 인재확보의 어려움도 해결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경기TP가 추진하고 있는 경기도 기술닥터사업은 경기도에 위치한 중소 제조기업이면 누구나 웹사이트(www.tdoctor.or.kr) 또는 전화(031-500-3333)를 통해 신청,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114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