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그린에너지 산업을 주도할 수처리, 기체분리, 수소연료전지, 에너지절감공정 등에 사용되는 멤브레인의 최신기술 동향과 시장성을 살펴볼 수 있는 세미나가 열린다.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8월24일 오전 9시50분부터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멤브레인(여과막) 및 모듈 최신 기술동향과 시장성분석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고부가가치 및 기술집약형 사업으로 크게 부각되고 있는 멤브레인의 분리·성능 및 소재에 따른 기술과 국내외 제조업체 현황에서 설치사례가 소개된다. 또한 수처리·담수화·에너지 분야별 기술 및 시장성분석에 이르기까지 멤브레인과 모듈의 제반정보를 집중적으로 논의하게 된다.
이에 △멤브레인 종류별/소재별 특징과 기술적용 및 국내외 제조업체 현황 △MF(Micro Filtration), UF(Ultra Filtration) 멤브레인 및 모듈기술 개발동향과 설치사례 △기체분리용/연료전지/담수화용/수처리용/차세대 멤브레인 등 각각의 제조방법 및 다기능성 고분자 소재의 기술개발과 시장성분석 등이 주제발표 된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멤브레인과 모듈사업에 대한 국내외 기술 및 시장의 현주소와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모색하고 업계 동향 및 기술개발 방향 등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kiei.com) 또는 전화 (02-2025-1333~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