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에서 주최하고 광주시와 광주시교육청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녹색에너지 체험전이 오는 17일~20일 4일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에너지 전문 전시회인 2012 대한민국 녹색에너지 체험전 광주전시회는 올해로 5회째를 맞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국내외 에너지 수급상황과 미래에너지 이용 패러다임을 예측할 수 있는 에너지정책관과 천연가스, 석유 등 화석연료의 채굴과정, 전기생산, 원자력발전, 방사성폐기물 처리과정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에너지 주제별로 약 200여 부스 규모로 전시된다.
특히,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만드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해 에너지를 체험하고 결과물을 현장에서 시연할 수 있도록 했으며, 국내기업이 자체 개발한 자가발전 원자력 녹색열차 탑승,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시승 등은 현장감 있는 체험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제3회 대한민국 녹색에너지 체험 공모전’을 실시해 자라나는 청소년에게 과학의식을 심어주고 에너지의 중요성을 인식시킬 수 있는 전시회로 우수참가자에게는 지식경제부장관과 광주광역시장상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에너지의 생산부터 이용기술까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이번 전시회는 광주시가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태양광, 풍력, 수소연료전지, 바이오에너지 등 신재생에너지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광주시 관계자는 “2012 대한민국 녹색에너지 체험전은 에너지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행사로 가족과 일반 관람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학생과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