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올해 3분기 글로벌 연결경영실적 기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26.4% 증가한 1조4,399억원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536.4% 급증해 사상 최대의 영업이익인 2,750억원, 영업이익률 19.1%을 기록했다.
한국타이어의 3분기 한국 개별경영실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1% 상승한 7,621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1559억 원, 영업이익률은 20.5%를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급증해 성장세를 이어갔다.
이러한 성과는 50% 이상으로 올라선 국내 시장점유율을 지속적으로 유지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33% 성장하였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북미지역과 구주지역 매출액도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6.7%, 10.2% 상승했다.
한국타이어 중국법인도 중국 자동차 및 타이어 내수시장의 호조에 힘입어 중국 내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며 17.2%의 영업이익률을 달성했다.
또 한국타이어 헝가리 생산법인은 헝가리공장의 안정화 및 생산성 향상을 통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67% 증가해 132억 HUF(포린트)의 매출을 올렸다.
이와 함께 독립국가연합(CIS)과 중동 아프리카 지역에서의 판매 네트워크 강화 및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통해 매출이 크게 향상됐다고 한국타이어는 설명했다.
이 처럼 3분기 실적이 상승한 요인은 프리미엄급 초고성능(UHP) 타이어의 매출이 증대됐기 때문이라고 한국타이어는 전했다.
부가가치가 높은 초고성능 타이어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2% 증가했고 내수시장에서의 초고성능 타이어 매출이 전년 대비 92.8% 상승했으며 구주지역 매출도 401억원으로 전년 보다 32.9% 올랐다.
한국타이어 서승화 대표는 "전 세계적인 불황 속에서도 한국타이어가 남다른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지속적인 품질 개선을 통해 우수한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했기 때문"이라며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생산량 증대와 세계 시장 점유율 확대 및 높은 수익성 창출을 통해 세계적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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