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04-03 14:39:04
기사수정

‘2012 국제웰딩쇼(Japan International Welding Show 2012)’가 일본 오사카 남항에 위치한 인텍스오사카 전시장에서 오는 11일부터 막을 올린다.

일본 국제웰딩쇼는 독일의 엣센용접페어, 미국 AWS웰딩쇼와 함께 용접분야 세계 3대 전시회 중 하나로 꼽히는 행사로 1969년 처음 개최된 이후 매년 도쿄와 오사카에서 번갈아 개최되는 일본 유일의 용접전문 전시회다.

(사)일본용접협회와 산포출판(주)가 주최하고 경금속용접협회, 일본용접봉공업협회, 전국고압가스용재조합연합회, 일본티탄협회, 일본로봇공업회, 일본철강협회 등이 협찬하는 이번 전시회의 주제는 ‘일본에서 세계로 세계에서 일본으로-사람·기술·나라를 잇는 용접접합기술’.
용접·접합기술과 관련 분야의 최신 제품과 첨단 용접가공시스템 기술을 한자리에 모음으로써 거래와 기술습득, 국제교류의 장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14일까지 총 4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현재까지 총 192개사가 출전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다양한 부대행사
개막을 기념강연으로 미국 신시시내티 기반의 용접 및 관련 재료 기업 OKI베링 서플라이(OKI Bering Supply)의 CEO인 미국용접협회(American Welding Society, AWS) 윌리엄 라이스(William A. Rice Jr.) 회장의 기조강연 ‘세계를 잇는 용접기술-글로벌시장과 최신기술에 대해’가 준비돼 있다.

개막일인 11일 오전 11시에 마련된 이 강연에서는 미국 시장 최고의 용접분야 1위의 도매기업인 OKI베링 서플라이를 이끌고 있는 라이스 회장이 글로벌 시장에 대한 미국 용접협회의 활동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현장에서 쓰이는 최신 기술 트렌드와 기술에 대해 소개하는 워크숍 개념의 ‘트렌드 세미나’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최신 기술의 응용사례와 공장환경개선 제안을 비롯해 폭넓은 분야를 다룬다.

첫날은 오후 1시30분부터 인텍스오사카 F회의실에서 △레이져로 여는 새로운 사업 - 이와쿠라용접공업 이와쿠라 마사오 △철과 알루미늄의 이종금속 용접용 용접재료의 개발 - 나이스 기술부문 기술그룹 오니시 다케시 △저항용접 시뮬레이션의 최신 개발과 최적화 - SCSK/SWANTEC 장 웬치 순으로 4시15분까지 발표가 이어진다.

오전 10시30분부터 같은 장소에서 진행되는 12·13일 강연에서는 △인도 용접시장의 현황과 미래 - 인도용접협회 △로봇자동화 소프트웨어산업의 차세대화 - 다이신기켄 오카미 요시후미 △나노구조 용접재료의 특징과 응응 - 나노스틸/일본유텍 대니얼 브래너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특히 2일차인 12일 오후 2시15분에는 한국용접공업협동조합 강승관 전무가 ‘한국용접사정과 웰딩코리아’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전시회장 내에서 각종 테마별로 솔루션세미나가 진행된다. 1개 회사당 5분간의 프레젠테이션으로 짧은 시간안에 각 주제에 대한 출전회사들의 솔루션을 망라할 수 있다.

아울러 용접기능 향상과 용접에 관한 사회적 인식 제고를 위한 종합 이벤트 ‘기능전승 플라자’의 우수 용접기능자의 용접 실연, 일본에너지개발기구(NEDO) 프로젝트로 진행된 ‘철강재료의 혁신적 고강도·고기능화 기반연구개발’ 중 예열 없이 980MPa 이상의 고강도강 후판 용접을 가능하게 하는 용접기술과 재료기술 개발 성과 전시도 마련된다.

이와 별도로 일본 용접학회와 용접협회가 주최하는 연합강연회가 전시회 인근의 오사카 남항 ATC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강연회는 ‘지진시 구조물의 피해와 보수’를 주제로 △피해자 지원책 △동일본 대지진과 용접 등의 강연히 진행된다.

한편, 이번 전시회와 동시 개최행사로는 10~12일 전시회장 인근 오사카 남항 ATC홀에서 개최되는 ‘일본용접학회 춘계전국대회’와 아시아 1개국 용접단체가 모이는 아시아용접연맹(AWF) 총회가 있다.

■주요 출전기업
▶밥 히타치(주)
히타치그룹 밥콕히타치(주)의 자회사인 밥히타치는 고정배관자동용접기 ‘파이프에이스 BH-8DP-220’, 협개선 전극요동식용접기 ‘HSTig 용접장치’ 등을 전시하고 일부 기기 실연을 선보인다.

특히 회사는 용접기기 메이커로서 다년간 축적한 기술인 ‘핫 와이어 내로우 용접’에 의한 고능률·고성능 용접시스템으로 신제품 ‘파이프에이스’에 관심을 요청하고 있다.

▶(주)IHI검사계측
이시카와지마 중공업(IHI) 계열의 검사계측기기 전문기업 IHI검사계측은 스팟용접부 검사장치 ‘너겟퓨어’, X선 잔류응력측정장치 ‘Xstress 3000’ 등을 선보인다.

▶코아츠가스공업(주)
오사카 현지의 산업가스 전문기업 코아츠(高壓)가스공업은 고압가스 용기관리용 RFID 태그 및 리더·라이터, 설비감시시스템 등을 내놓는다.

아세틸렌, 수소, 탄산, 헬륨 등 산업가스와 용기는 물론 무접점방식 LSI카드나 RFID 관련제품을 생산하는 코아츠가스는 용기관리에 최적화된 UHF대역의 용기관리용 RF태그와 용기관리시스템 개요 등의 전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주)코베제강
코베제강 용접사업부문은 대전류 아르곤(Ar)·탄산(CO₂) 프로세스, 중후판 용접용 로봇 ‘ARCMAN-GS’, 순아르곤 MIG 프로세스를 탑재한 용접로봇 시스템 등을 전시한다.

▶GE 센싱&인스펙션 테크놀로지(주)
제너럴일렉트릭(GE)의 검사 측정장치 부분 계열사인 GE 센싱&인스펙션 테크놀로지의 비파괴검사기기 영업본부는 페이스드 어레이 탑재 초음파 탐상기 ‘PhasorXS’. 휴대형 초음파탐상기 및 계측기 ‘USMGo/DMSGo’ 등을 출품한다.

전시부스에는 배관용접부 초음파검사시스템, 공업용 내시경 등 다양한 제품을 준비할 예정이다.

▶다이요닛폰산소
다이요닛폰산소는 자사 제품인 용접용 쉴드가스 ‘산 아크’ 시리즈를 전시한다.
‘산 아크’를 통한 TIG·MIG 복합용접 기술로 탄소강-MAG 용접, 스텐레스강 플라즈마 용접, 각종재료에서의 MAG, TIG 용접에서 거둘 수 있는 생산효율 향상을 실연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103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eos
프로토텍 11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