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04-02 10:20:22
기사수정

전기자동차의 보급확대로 2차전지 시장도 중·대형분야를 중심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이들 산업분야에 대한 전세계 전문가들의 전망을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에너지시장 전문 조사업체 솔라앤에너지(대표 김광주)는 오는 24~26일 서울 리츠칼튼 호텔에서 제4회 한국전지자동차 및 배터리 컨퍼런스(KEBC)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3일간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세계적인 자동차 기업과 배터리 기업의 전문가 30여명이 연사로 참여해, 각 기업들이 바라보는 시장 전망과 사업 전략, 그리고 기술 동향에 대해 발표하게 된다.

주요 참여 연사를 살펴보면 삼성SDI의 김유미 전무, LG화학의 김명환 부사장, SK케미칼의 이형복 상무 등 국내 대기업 임원들과 글로벌 자동차 기업인 현대기아자동차, 포드, 르노삼성, 테슬라 관계자들이 참여한다.

또한, 해외 배터리 관련 기업으로 일본의 AESC의 마츠모토 사장, 배터플레이의 후지 사장, 우베의 아베 부장, 그리고, 미국 셀가드의 John Zhang 박사(CTO), 영국의 소재전문기업인 Morgan의 리차드 클라크 박사 등이 2차전지 기술 전망에 대해 발표하게 된다.

특히 글로벌 노트PC 1위 업체인 HP에서 배터리 관련 최고의 권위자인 John Wozniak 박사가 참가해, 노트북을 중심으로한 모바일 IT용 배터리의 기술 트랜드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솔라앤에너지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 글로벌 리딩 기업들이 바라보는 시장과 기술 동향, 그리고 사업전략 등에 대한 패널 토론 등을 통해 전기자동차, 2차전지 분야에 대한 소중한 정보를 얻고, 전문가들과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정보가 부족한 우리 중소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행사 내용 및 참여 안내는 솔라앤에너지 웹사이트(www.solarnenergy.com)를 방문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103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