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대표 김창규)가 ‘2012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타이어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회사는 브랜드 가치 평가 전문 기업 브랜드스톡이 실시한 인지, 호감, 신뢰, 만족, 구매의도 5개 항목으로 구분된 브랜드별 소비자 조사지수에서 1,000점 만점에 842.68점을 획득, 타이어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평가에 타이어부문이 이 신설된 이후 한번도 1위를 놓치지 않았다는 점에 회사는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브랜드스톡은 금호타이어가 2010년 업계 최초로 트위터(http://twitter.com/Dr_Tire)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KumhoTires) 오픈 뿐만 아니라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회전저항 기준) 제품인 ‘에코윙-S’를 업계 최초로 판매하는 등 소비자의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F1의 진입관문인 ‘2012 오토GP’ 의 공식타이어 공급업체로 선정되는 등 지속적인 기술 개발 활동이 소비자가 금호타이어를 브랜드스타로 선택한 이유라고 평가하였다.
주경태 금호타이어 마케팅부문 상무는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타이어부문이 신설된 2008년 이후로 5년 연속 1위를 차지해 더 의미가 크다”며, “꾸준한 품질 개발과 혁신적인 고객서비스 개발로 고객 만족 최고의 가치를 지닌 브랜드 위상을 확고히 지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회사는 2011 한국산업고객만족도(KCSI) 7년 연속 1위, 고객이 추천하는 기업(KNPS) 4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2012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유일하게 특허를 획득한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인 BSTI(Brandstock Top Index)에 근거해 국내 산업의 부문별 브랜드가치 1위를 선정, 발표하는 브랜드가치 평가·인증 제도다.
신소재경제
김성준 기자 sj@amenews.kr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10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