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원장 최진종)이 ‘제4회 소방산업대상’ 응모자 신청 및 추천을 받는다.
소방산업대상은 국내 소방기술의 연구ㆍ개발 및 상용화에 기여한 우수 기술인 또는 단체와 우수 소방논문을 발굴ㆍ포상함으로써 첨단 소방기술의 연구개발 의지를 고취하고 신기술 개발을 촉진하고자 시행되는 포상제도다.
특히 지난 2009년 처음 시작돼 4회째를 맞는 올해는 ‘산업기술부문’과 ‘학술연구부문’ 나눠 진행된다.
‘산업기술부문’ 은 제조업, 방염업, 설계업, 감리업, 공사업, 관리업 및 기타 소방산업 전 분야 신청이 가능하며, 소방산업의 발전과 소방기술 연구개발 및 상용화에 공헌한 업적이 뚜렷한 자 및 단체로 국내에 거주하는 한국인 또는 업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수행 시기와 관계없이 단일 소방기술개발 성과로서 수행과정이 국내에서 이루어진 것이면 된다.
‘학술연구부문’은 소방기술 관련 학술연구 전 분야와 소방현장의 응급 구조·구급, 소방행정, 소방공무원 및 소방 산업체 연구원 등이 작성한 것이면 응모가 가능하다.
지정 양식을 벗어나지 않고 최근에 작성된 것으로 타 기관에서 입상한 논문이 아닌 것으로 연구내용이 지적 탁월성과 전문성, 정밀성 및 현실 적용성이 있어 소방기술 발전에 기여도가 높아야 한다.
수상인원은 단체를 포함해 총 12명으로 산업기술부문은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행정안전부장관표창, 소방방재청장표창, 기술원장표창 각 1명이다.
학술연구부문은 소방방재청상 2명, 기술원장상 5명이며 각 훈격별로 구분하여 오는 5월 중 별도 시상식을 통해 시상할 계획이다.
응모를 희망하거나 우수 기술을 추천하고자 하는 사람은 산업기술부문은 내달 12까지 기술원 산업지원본부로, 학술연구부문은 4월 12일까지 기술원 소방산업연구소로 지원서류 또는 연구논문을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기술원 웹사이트(www.kfi.or.kr)를 참조하면 된다.
신소재경제
김성준 기자 sj@amenews.kr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10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