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9-12 10:25:30
기사수정

▲ 광물공사는 중소광산 전문가 교육 등을 통해 국내 광산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한국광물자원공사(사장 김영민)가 강원도 폐광지역 석회석 광산의 기술 및 재정 지원에 나선다.

광물공사는 지난 8월31일 강원도청과 업무협약서를 체결하고,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연계사업 중 ‘석회석자원 합리적 개발지원’ 사업의 주관사를 맡게 됐다고 12일 밝혔다.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지역산업 육성사업은 강원도청이 강원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사업자를 선정해 이들이 도내 주요 산업기반을 육성할 수 있도록 예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에 광물공사는 강원도청으로부터 폐광지역 개발기금 3억원을 예산으로 받아 강원도 폐광지역 진흥지구 내 석회석 광산의 생산량 증대, 효율성 향상을 위한 지원 사업을 총괄하게 된다.

현재 강원도 폐광지역 진흥지구 내 운영 중인 광산은 총 11곳이며 이 중 석회석 광산으로 등록된 곳은 6곳이다. 국내 광산의 90%를 차지하는 석회석 광산은 부존자원의 고갈과 품위저하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추가자원 확보를 위한 시추조사와 3차원 모델링, 생산 품질관리를 위한 이물질 제거 등 기술적, 재정적 지원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영월청정소재산업진흥원(이사장 박선규)은 석회석 품질향상 방안 도출을 위한 분석과 실험을 맡게되며 시추시공, ESCO(전기에너지효율화)사업 등 전문분야는 도내 전문기업에 위탁된다.

이를 위해 광물공사는 9월 중 강원도청과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협의회를 통해 지원 대상광산 및 지원방안을 구체화하고 12월말까지 사업을 수행할 방침이다.

광물공사 장시준 동반성장팀장은 “공사가 보유한 전문기술과 동반성장 프로그램 운영 경험을 통해 석회석 광산에 실질적 도움을 줄 것”이라면서 “이번 사업자 선정은 공사가 이전기관으로서 도내 산업육성에 기여하고 지역기업과 동반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343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