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8-02 16:29:02
기사수정

버슘머티리얼즈가 기존의 성능보다 뛰어난 도펀트 가스 흡착기술을 상용화 하는데 성공했다. 또한 국내 시화공단에 새로운 도펀트 가스 충전설비를 건설할 계획을 밝혔다.

버슘머티리얼즈(Versum Materials)는 원자력 공학 재료의 가스전달, 분리 및 정화 시스템을 설계·통합하는 업체인 누맛 테크놀로지스(NuMat Technologies)와 아르신, 포스핀, 삼불화붕소와 같은 도펀트 가스(dopant gas)의 안전한 저장 및 전달을 위한 생산라인에 대한 글로벌 상용화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31일 발표했다.

이 새로운 제품라인의 명칭은 ION-X®로 혁신적인 MOFs(Metal Organic Frameworks, 금속-유기물 골격)를 바탕으로 대기압 이하의 압력에서 초고순도 가스를 선택적으로 흡착, 저장 및 전달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ION-X®가 반도체 기기 제조업체들에게 기존의 이온 주입 공정에 사용되는 탄소기반 흡착 기술보다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짐 미니쿠치 버슘머티리얼즈 공정재료 아시아 본부장은 “누맛과 버슘은 각자의 분야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를 결합해 누맛은 독자적인 MOFs를 제조하고 버슘은 세계적인 입지를 활용해 ION-X® 제품을 제조하고 상용화해 전세계에 유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특수가스 분야에서 쌓아온 오랜 경험을 기반으로 우리는 한국 시화공단에 위치한 공장에 새로운 도펀트 가스 충전 설비를 설계 및 건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드 쇼버 버슘머티리얼즈 재료 수석부사장은 “ION-X®는 새롭고 차별화된 성장 기회를 의미하며 우리의 공정재료 사업을 보완하고 더 나아가 특수가스 제조 및 공급업체로서 핵심적인 경쟁력을 제공해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340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