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 이하 SK컴즈)가 지난 해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영업이익 기준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SK컴즈는 지난해 전체 매출 2,423억원, 영업이익 177억원을 기록했다고 지난 10일 공시했다. 당기순이익은 10억원으로 집계됐다.
매출의 경우 전년 2001억원에 비해 21.1%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006년 이후 4년 만에 흑자전환 됐다. 당기순이익 역시 전년도 24억원 흑자에 이어 2년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부문별로는 디스플레이 956억원, 검색 광고 381억원, 컨텐츠 외 기타 부문이 1,087억 원 등 이었다. 디스플레이 부문과 검색 광고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1.3%, 54.4% 성장했다.
지난 해 4분기 매출은 663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직전분기 대비 4.1%, 전년 동기 대비 16.5% 증가한 것으로 역시 분기 사상 최대치다. 영업이익은 31억원 흑자, 당기 순이익은 81억 원 적자를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의 경우 투자회사 지분법 적용에 따라 4분기에만 일시적으로87억 원의 비용이 반영됐기 때문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부문별 매출은 디스플레이 302억원, 검색 광고 101억 원, 컨텐츠 외 기타 260억 원 등이었다.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은 전년에 비해 55.5% 늘었다.
SK컴즈 최고재무책임자 송재길 CFO는 “지난 해 지속적으로 출시한 신규 서비스들이 대표SNS 싸이월드 등 기존 서비스와 긍정적인 시너지를 만들어냈다”며 “향후 싸이월드 해외 진출 및 스마트 디바이스 서비스 등 다양한 도전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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