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이승재, 이하 에기평)이 ’25년 연구개발과제의 내용을 공시하고 의견을 수렴해 완성도를 높이고 연구개발 목표 등을 검토할 계획이다..
에기평은 ‘2025년 상반기 에너지기술개발사업 신규기획과제’를 에기평 홈페이지에 공시했다고 3일 밝혔다.
1월3일부터 1월9일까지 인터넷 공시를 통해 연구개발과제 기획방향 및 중점내용에 대한 산·학·연 전문가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대상은 신재생에너지핵심기술개발 등 총 53건(품목지정 52건, 지정공모 1건)이며, 신규기획 연구개발과제에 대한 제안요청서(RFP) 및 기술개요서도 함께 공개된다.
이번 인터넷 공시를 통해 연구개발기획의 완성도·전문성·공정성을 제고하고자 하며 등록된 의견은 분아별 기획자문단(PD)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과제 기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연구개발과제의 세부내용 확인 및 의견등록은 사업관리시스템에서 가능하며, 반영 여부는 추후 등록될 예정이다. 또한 1월7일 공청회를 개최해 현장 의견수렴을 통해 신규과제기획의 완성도를 높이고 연구개발 목표 등을 검토할 계획이다.
공청회는 SETEC 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진행하며, 분야별 PD와 기획위원이 기획내용 발표 후 질의응답을 통해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기타 인터넷 공시 및 공청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기평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