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3D프린터 국내 공식 리셀러인 엔플러스솔루션스가 로봇, UAM 등 신산업에 필요한 고강도·고내열 부품 제작에 최적화된 3D프린팅 솔루션과 응용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인다.
엔플러스솔루션스㈜는 오는 6월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되는 ‘2024 로보테크쇼’에 부스를 마련하고 HP의 ‘젯 퓨전(Jet Fusion) 3D프린터’ 및 출력서비스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부스에는 국내 최초 HP DMN(Digital Manufacturing Network) 파트너로 시제품 제작 사업을 활발히 추진 중인 프로컴정보기술도 함께 참가한다.
HP의 젯 퓨전 3D프린터는 엔지니어링급 플라스틱 나일론 소재인 PA12를 활용해, 고강도·고내열 부품을 사출성형 수준으로 양산할 수 있으며, 같은 품질로 균일하게 생산할 수 있어 다품종 소량생산에 유리한 장비다. 이에 글로벌 시장에서는 로봇, 자동차, 모빌리티, UAV, UAM 등 기업들이 젯 퓨전 3D프린터를 양산 장비로 활용해 최종 부품을 양산하고 있다.
이번에 엔플러스솔루션스와 프로컴정보기술은 HP가 최근 새롭게 출시한 산업용 3D프린터 ‘젯 퓨전 5600’을 소개하고 로봇, 자동차, UAM, 지그&픽스처 등 다양한 산업용 부품과 어플리케이션을 전시한다.
‘젯 퓨전 5600’은 일관된 품질의 부품을 생산량에 따라 유연하게 조절하면서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발된 3D프린터다. 기존 장비 대비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개선시켰으며 어플리케이션 또는 빌드에 특화된 생산이 가능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다.
이 같은 기능 강화를 통해 JF 5600은 기존 5200 장비 대비 생산성은 33% 늘어났고 예상치 못한 다운타임은 19%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엔플러스솔루션스 관계자는 “로봇산업에서 제품 개발과 생산 과정에서 효율성과 품질을 높이고 있는 HP 젯 퓨전 3D프린팅 기술을 중점 소개하고 출력서비스 사업을 통해 축적해온 기술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고객들의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엔플러스솔루션스와 프로컴정보기술의 부스 위치는 코엑스 B홀(1층) ‘B541’이며 전시회 무료 초대권은 이메일(khsong@n-plus.net)로 신청해 받을 수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77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