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팅 토털 솔루션 기업 씨이피테크가 소재를 15분내에 신속하게 교체할 수 있는 금속 3D프린터를 실물 전시하고 후처리 등을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씨이피테크(CEP TECH, 대표 임수창)는 오는 4월1일부터 5일까지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서울국제생산제조기술전(SIMTOS, 심토스) 2024’에 부스를 마련해 3D시스템즈의 금속 3D프린터 ‘DMP Flex 350’를 전시하고 생산제조기술의 혁신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씨이피테크는 3D프린팅 원스톱 통합 솔루션을 선보이고자 전시부스를 △금속 3D프린터 △주조산업 융합 △MJP(멀티젯 프린팅) & ESG 경영 △통합 솔루션 등 4개의 분야로 세분화한다.
금속 3D프린터 존(Zone)에서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DMP Flex 350’은 금속 분말 소재를 모듈에 담아 15분 이내에 교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소재를 유연하게 생산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챔버 크기는 275×275×420mm(가로x세로x높이)이며 진공·블로워 펌프가 장착돼 챔버내 진공에 필요한 가스 소모량을 최소화함으로써 생산효율성을 증대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 처리, 적층, 후처리 등을 하나의 소프트웨어로 처리할 수 있으며 오픈형 파라미터로 소재 개발을 지원하는 등 사용자 친화적인 장비다.
주조 산업융합 존에서는 씨이피테크가 자체 기술로 개발한 주조 산업 3D프린팅 활용 사례를 사형주조, 정밀주조, 몰드, 다이렉트 메탈 파트까지 4개의 전문 분야로 나눠 전시하며, 각 분야별 특징과 이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MJP & ESG경영 존에서는 MJP 2500 Plus 장비가 가지고 있는 후처리 편리성에 대한 강점을 소개하고 후처리 방식을 직접 느낄 수 있는 MJP 후처리 체험관을 마련했다. 체험관은 신청자들을 우선으로 진행하며 현장등록으로도 체험 가능하다. 체험 신청은 씨이피테크 홈페이지 팝업을 참조하면 된다.
통합 솔루션 존에서는 씨이피테크가 추진 중인 3D스캐닝, 설계, 3D프린팅, 후가공, 품질검증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볼 수 있다. 씨이피테크는 플라스틱, 금속. 나일론, 유사고무, 내열성, 생체적합성 등 다양한 소재로 제작된 3D프린팅 파트를 전시한다.
이밖에 씨이피테크는 특별존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고자 전시회 기간 동안 현장에서 전문 엔지니어가 금속 3D프린터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씨이피테크의 부스는 심토스의 로봇 및 디지털제조기술 특별전이 열리는 제2전시장 ‘7홀 07E900’에 구축되며 다양한 사은품도 제공된다.
한편 2000년 7월 설립해 씨이피테크는 미국 3D시스템즈와 국내 대리점 계약을 체결했으며 3D프린터, 기술 서비스, 3D프린팅 교육, S/W, 시제품 제작 등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항공우주, 의료, 에너지 등 고부가 부품제작에 필수적인 HIP(열간등압성형) 서비스를 지난해부터 본격 추진한데 이어 올해는 금속 3D프린터를 도입하는 등 서비스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67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