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21 16:47:28
기사수정

▲ 나노융합산업연구조합 홍순국 이사장이 `2024년 정기총회를 개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나노융합산업연구조합(이사장 홍순국)이 불경기, 연구개발(R&D) 예산 삭감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나노코리아 전시회 확대와 다양한 신규 R&D 기획 등 기술개발 예산 확보 및 사업화 지원기반 마련에 적극 나선다.


나노융합산업연구조합(이사장 홍순국)은 21일 양재 엘타워 호텔에서 ‘2024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올해 사업계획과 주요 안건을 의결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주요안건인 △2023년 수지결산 △2024년도 사업계획 △20234년도 수지예산 △임원 선임 등이 원안대로 처리됐다.


임원선임은 임기가 만료된 홍순국 나노조합 이사장의 연임이 통과 됐다. 홍순국 이사장은 지난 2021년부터 조합 이사장을 맡아 대한민국 나노융합산업 발전에 헌신하고 있다. 홍 이사장은 “나노융합 산업을 위해 다시 한 번더 헌신한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 올 한해는 불경기와 R&D 예산 삭감 등으로 인해 녹록치 않은 상황이다. 이럴 때 일수록 발 벗고 나서 회원사 여러분께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나노조합은 지난해 코로나 이전 수준을 넘어 역대 최대 규모의 나노코리아 전시회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393개사 및 685부스 출품으로 전년대비 13% 증가한 수준이며 일본, 미국, 중국 등 해외 기업 및 기관 참가 재개로 글로벌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또한 대형 R&D 사업 기획을 통한 신규사업, 나노융합혁신제품 기술 개발 예산 확보 및 나노 안전성 대응을 위한 글로벌 규제 대응을 지원 했으며, 나노기업 창업지원사업 및 나노융합 분야 교육사업을 수행하며 회원사 및 나노융합산업 성장에 힘썼다.


올해는 7월3일부터 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나노코리아의 융합분야 확대를 위한 신규전시아이템을 기획할 예정이다. 나노를 중심으로 첨단 소재·부품·장비를 망라하며 규모를 확대하는 융합전시회를 추진한다. 또한 정부의 R&D 예산 삭감에 대응해 신규과제 확보 및 신규 예타 기획 등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국내 나노소재기업의 제조 경쟁력 확보를 위한 ‘AI 역량강화 지원 사업’ 2단계 확보 및 기술창업법인 육성사업 등을 추진해 나노기업 지원 분야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조합 본연의 역할인 회원사 및 나노산업분야의 발전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홍순국 이사장은 “지난해는 경성장 둔화, 기술 패권 경쟁 심화 등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한 해 였다. 이러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속에서도 나노 융합 산업의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회원사 여러분들의 노과와 나노융합산업연구조합의 노력을 통해 슬기롭게 극복했다”며, “조합은 미래 첨단산업의 핵심요소인 ‘나노’를 통해 대한민국이 초격차 국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나노조합 임·회원사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물심양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는 임기 만료에따라 △삼성전자 △LG화학 △주성엔지니어링 △동진쎄미켐 △한솔케미칼 △파루인쇄전자 △아모그린텍 △LG이노텍 △제이오 등 9개 임원사의 연임이 결정됐다.


▲ 나노조합 2024 정기총회에 참석한 회원사 관계자들과 임원진들이 새해의 각오를 다지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65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