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05 14:47:27
기사수정

▲ 탄소수소융합산업연구조합이 `이차전지 및 국방용 미래전지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탄소 및 수소 산업의 글로벌 기술 경쟁력 제고와 관련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탄소수소융합산업연구조합이 이차전지 및 국방용 미래전지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탄소수소융합산업연구조합은 ‘이차전지 및 국방용 미래전지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지난해 12월부터 지난달 26일까지 운영, 수강생 전원이 수료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전북특별자치도와 전주시가 지원하고 ECO융합섬유연구원, ㈔탄소수소융합산업연구조합이 주최하며 우석대학교가 주관했다.


전북특자도에 거주하는 만 40세 미만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단기 직업 교육 프로그램으로, ‘2023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의 일환이다.


단기 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산업체 대상 수요조사를 통해 도출된 내실 있는 교육과정으로 구성된 이번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교육생 전원이 수료하고 일부는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로 이어졌다.


교육생 전원(총 39명)은 △전문 이론 △제작·분석 평가 실습 △기업 현장 모사 실습 및 견학 △특허 관련 전문 연수 △포럼 및 취업캠프 등 총 80시간으로 구성된 교육 과정을 통해 이차전지 및 국방용 미래전지 산업과 관련한 지식을 습득했다. 교육생 중 10명은 이번 전문인력 양성과정에 포함된 지식재산 활용 교육을 통해 ‘지식재산 정보검색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국방용 미래전지 프로그램을 수료한 한 참가자는 “이전에는 뉴스에서만 접하던 산업 동향이나 기술에 대한 내용을 실제 현장에서 일하는 국방전문가를 통해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종현 탄소수소융합산업연구조합 사무국장은 “전북특별자치도에서 이차전지 및 K-방위산업이 더욱 활성화되도록 전문인력과 기업 간 미스매칭을 최소화할 수 있는, 기업 수요에 중점을 둔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산학연관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스킨십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니 적극적인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64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