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15 15:46:56
기사수정



세계 최초로 치과 분야에서 3D프린팅으로 투명한 교정장치 ‘쉐입 메모리(Shape memory) 얼라이너’를 제작할수 있는 광경화수지를 개발한 ㈜그래피가 추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투자를 발판삼아 미국 시장에 본격 진출하고 기업공개(IPO)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그래피(대표 심운섭)는 시리즈 C라운드를 통해 150억원 규모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로써 2017년도 창립이래 지금까지의 누적 투자금은 330억원에 이른다. 


이번 C라운드 주요투자자로는 진앤투자파트너스, 흥국증권, KB증권, 현대투자파트너스, 액시스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그래피는 지난 2017년 창업 이후 독자적인 올리고머 자체 합성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에 적용 가능한 광경화성 신소재들을 개발했다. 특히 세계 최초로 개발한 투명교정장치용 형상기억(Shape memory) 소재인 ‘다이렉트 얼라이너’는 기존 투명교정장치용으로 사용되고 있는 강화플라스틱 필름보다 강도와 탄성이 높으면서 힘이 필요한 부분에 따라 두께조절이 가능하고 환자 치아에 꼭 맞는 투명교정장치를 3D프린팅으로 바로 제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투자를 리딩한 진앤투자파트너스 최경환 전무는 “이번 투자 유치의 의미는 회사의 핵심기술 및 성장잠재력에 대한 시장의 기대가 반영된 결과”라며, “특히 세계 최초 치과 분야에서 투명교정장치를 3D프린팅으로 제작할 수 있는 광경화성 수지 ‘다이렉트 얼라이너’를 개발하며 글로벌 덴탈 시장의 게임체인저로 떠올라 그 어느때 보다 그래피의 성장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그래피 관계자는 “이번 C라운드 유치 성공에 힘입어, 현재 지속적으로 수주하고 있는 유럽 및 아시아 시장을 넘어 본격적으로 미국시장에 진출하고 2024년도 IPO에 도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래피는 올해 정부기관 및 지자체로부터 표창을 받으며 수출의 확대 및 질적 고도화, 해외시장 개척, 산업기술 개발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수상한 상은 △삼백만불 수출의 탑(한국무역협회&산업통상자원부) △하이서울 수출우수기업 서울시장상(서울산업진흥원&서울시) △산업기술진흥유공 신기술 실용화 진흥 부분 유공기관 국무총리표창(산업통상자원부장관) △미래창조기업경영대상 고용노동부장관상(고용노동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다.


또한 내년부터 미국을 중심으로 한 북미시장뿐만 아니라 중동시장 및 중남미시장에도 수주가 기대돼 적극적인 해외홍보에 나서고 있다. 2024년엔 세계 최대의 교정축제 AAO(American Association of Orthodontists) 뉴올리언스를 필두로, 북미 최대 규모의 덴탈기공 전시회, LMT LAB DAY 시카고 2024 및 세계 최대 덴탈 전시회, AEEDC Dubai 2024에 참가할 예정이다.


심운섭 그래피 대표는 “그래피의 신기술은 이제 ‘세계 최초’를 뛰어넘어 ‘세계 최고’로 도약 중에 있다”며 “100조 규모 치과교정 시장에서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그래피의 새로운 투명교정 솔루션은 학계에서 혁신성을 인정받아 왔고, 그동안 수천명의 케이스를 통해 임상적 가치도 입증하고 있다. 이에 그래피는 전세계 2,000명이상의 치과의사를 국내 행사에 유치할 수 있었고, 관련 산업의 해외 유수기업인들과 의사 및 석학들이 매일 그래피 서울본사를 방문해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60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