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04 15:42:54
기사수정



수소연료전지 제조 및 수소충전소 구축 전문회사 범한퓨얼셀(대표 정영식)이 연료전지 핵심부품 기업 범한머티리얼즈에 출자해 제품경쟁력을 강화한다


범한퓨얼셀은 이사회 결의를 통해 범한머티리얼즈의 보통주식 990만주(70.71%)를 49.5억원에 현금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4일 밝혔다.


범한머티리얼즈는 수소연료전지 원가 비중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핵심부품인 MEA(막전극접합체, Membrane Electrode Assembly)의 제조 및 개발 등을 사업목적으로 10월5일 설립 예정인 법인이다. 범한퓨얼셀은 이번 출자를 통해 수소연료전지 핵심부품을 국산화, 내재화하여 부품 조달의 안정성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수소연료전지 시장은 글로벌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각국의 정책에 힘입어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지만, 기술적인 난이도로 인해 연료전지 부품의 제조 기술과 연구개발 역량이 있는 업체는 세계적으로도 한정되어 있다. 이에 대부분의 수소연료전지 제조사들은 제품 수익성 확보와 부품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범한퓨얼셀은 MEA, 금속분리판, 압축판, 절연판 등 연료전지 스택(Stack) 제작을 위한 핵심부품들을 자체 생산하거나 외부로부터 조달하고 있다. 특히, 잠수함용 연료전지 MEA의 경우 외국의 전문 제조업체로부터 조달하고 있다. 


범한퓨얼셀은 범한머티리얼즈를 통해 부품 국산화 및 내재화를 달성, 방산물자의 완전한 기술 자립과 경쟁력을 확보하고 잠수함용 연료전지 모듈의 국산화율 100%를 달성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범한머티리얼즈는 잠수함용 MEA뿐만 아니라 향후 건물용 및 모빌리티용 등 다양한 수소연료전지 및 수전해 설비에 활용할 수 있는 MEA와 이차전지 소재를 생산할 계획이다.

범한머티리얼즈 관계자는 “수소연료전지 시장이 더 큰 폭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소재·부품 인프라가 뒷받침되어야 한다”며, “수소연료전지 핵심부품의 원가절감과 성능 향상을 위한 기술 개발에 집중해 수소연료전지 핵심부품 전문회사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51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