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8-21 10:30:17
기사수정

▲ 소방청과 한국반도체산업협회가 반도체와 소방산업 공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소방청(청장 남화영)과 한국반도체산업협회(협회장 곽노정, SK하이닉스 대표이사)가 반도체 산업과 소방산업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협력에 나선다.


소방청과 한국반도체산업협회는 반도체산업과 소방산업 공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18일 판교 그래비티호텔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소방청, 반도체산업협회 관계자 삼성전자(송두근 부사장)와 SK하이닉스(최광문 부사장)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소방청과 반도체산업협회는 업무협약을 통해 반도체 산업과 소방산업의 발전을 위한 상호 지원을 강화하고 산업체의 안전컨설팅 등 교육·훈련을 지원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협약 주요내용은 △반도체 산업 및 소방산업 활성화를 위한 실무협의회 구성 등 상호 협력체계 구축 △반도체 산업체 안전컨설팅 및 교육·훈련 지원 △대형화재 및 유해물질 사고 시 소방장비 사용협력 등이다.


협약 이후 간담회 자리에서 소방청장과 반도체업계 최고경영자들은 소방청에서 ‘향후 3년내 소방산업 규모를 7조원대로 키운다’는 목표 아래 추진 중인 국가 소방산업 진흥 활성화를 비롯한 반도체 산업 활성화에 대한 전반적 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정책적 건의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소방청은 반도체 업체의 특수성을 반영한 위험물 안전관리 특례규정 개정과 반도체 공장 공사기간 단축을 위한 성능위주설계 가이드라인을 신속히 추진할 것을 약속했고, 반도체 업계의 규제 완화 등 건의사항을 총괄 검토하는 창구는 반도체협회로 일원화하기로 했다.


남화영 소방청장은“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반도체 산업체의 안전과 발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우리나라 반도체 산업이 글로벌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소방청도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곽노정 반도체산업협회장은 “앞으로도 소방청과 지속적인 만남과 소통을 통해 반도체 산업과 소방산업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46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