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23 10:32:04
기사수정

강원테크노파크(원장 허장현)가 공공데이터의 활용 활성화를 위한 정보제공에 나선다.


강원테크노파크는 ‘공공 및 비정형 데이터의 안전한 활용 활성화 세미나’를 31일 15시 강원도 원주시 소재 인터불고호텔 원주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지자체 등에서 보유하고 있는 인구, 복지, 의료, 생활, 관광, 시설 관련 공공데이터를 안전하게 가명처리 및 결합·연구를 통해 정책 개발과 제도 개선 등으로 사회문제 해결과 주민복지 증진 등을 도모하고, 나아가 중앙정부 및 지자체의 빅 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정책 발굴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 주제발표는 △서울시 이동수 담당의 ‘서울시 공공데이터 개방 정책과 활용사례’ △아동권리보장원 장희선 과장의 ‘복지서비스 이용 아동과 청년의 서비스 이용실태 및 효과분석’ △한라대 김순석 교수의 ‘비정형데이터의 가명처리 기술적 방법과 정책 방향 제언’ △강원 및 서울 가명센터의 ‘가명정보 활용 지원센터 사업과 가명정보 활용 종합지원 플랫폼 안내’ 순으로 진행된다.


박진상 강원가명정보 활용지원 센터장은 “지자체 등 공공기관에서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다양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지만 서로 다른 데이터 간 결합을 통한 정책개발과 제도개선 등에 활용하는 사례가 그리 많지 않고 데이터 개방도 활발하지 않아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공공데이터의 개방 확대와 이를 데이터를 활용한 연구 활동이 보다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미나 참여를 희망하는 전국의 지자체 및 연구기관, 대학, 병원, 기업 관계자 등은 강원가명정보활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센터에서는 가명정보 제도와 데이터의 가명처리 기술, 가명정보 결합 활용 및 사후관리 등 가명정보 제도 및 활용 전반에 대한 컨설팅과 교육을 수요자 맞춤형(찾아가는 맞춤형 지원서비스)으로 연중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37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