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3-08 16:00:37
기사수정

충남테크노파크(원장 서규석, 충남TP)는 충남도의 2023년 지역산업진흥계획 수립에 대한 실무 총괄을 맡아 중소기업 육성에 초점을 둔 지역 주력산업 개편 및 육성 전략을 수립했다.


충남테크노파크(이하 충남TP)는 △탄소저감 자동차부품 △디스플레이 부품·장비 △고기능성 그린바이오로 개편된 3대 주축산업으로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이번 주력산업 개편에서 충남TP는 소관 부처인 중소벤처기업부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충남도를 중심으로 산업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 연차별 사업추진계획과 예산투자계획을 수립하고, 중기부에 제출하여 최종 지역경제위원회에서 확정됐다.


대내외 환경의 급변화에 따른 산업 육성 정책의 수정 및 보완을 통해 중소기업의 당면한 위기 대응 및 성장성을 확보하기 위해 개편됐다.


먼저 3대 주력산업을 △탄소저감 자동차부품 △디스플레이 부품·장비 △고기능성 그린바이오 3대 주축산업으로 개편했고, 기업 지원에 대한 시급성을 고려해 당장 올해부터 3대 주축산업 중심으로 중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충남도와 충남TP는 미래 신성장동력 마련을 위해 12대 국가전략기술분야 및 50대 세부 중점기술을 검토하여 지역 여건 기반하의 미래 신산업 △반도체 첨단 패키징 △수소연료전지 및 발전을 추가 선정했다.


이번 추가선정을 통해 충남TP는 중소벤처기업부 및 충남도와의 협의를 통해 구체적인 산업 육성 방안을 수립하고 지역 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한 사업 추진 계획을 마련하고자 한다.


충남TP 서규석 원장은 “지역 중소기업 육성과 힘쎈 충남 실현을 위해 중기부와 충남도의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지역 내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는 육성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충남TP는 지역혁신 거점기관으로 주축산업과 미래 신산업 육성에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27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