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1-30 13:44:12
기사수정


▲ 완효성 비료 매커니즘



애경케미칼(대표 표경원)이 국내 최초로 식물성 오일을 사용한 친환경 비료 코팅용 수지 개발에 성공하며 새로운 시장 공략에 나서 지속 가능한 사업 구조와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애경케미칼은 국내 1위 완효성비료 제조업체 주식회사 조비(대표이사 이승연)와 함께 환경 친화적인 '완효성 비료'를 개발해 본격 양산에 들어간다고 27일 밝혔다.


완효성 비료는 작물의 생육시기에 따라 필요한 성분량만큼만 양분을 공급할 수 있는 제품으로, 겉표면을 특수한 물질로 코팅해 용해 속도를 늦추는 형태를 띤다.


이로 인해 제품 특성상 코팅제의 수분 투과도와 안정성, 환경 친화성 등이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이에 애경케미칼과 조비는 바이오 유래 원료를 사용한 코팅 수지를 개발해 적용함으로써 친환경 비료 공급에 나선다. 애경케미칼은 이와관련해 추후 미국 농무부에서 부여하는 바이오 소재 기반 USDA Biopreferred 인증도 취득할 계획이다.


애경케미칼과 조비의 협력은 앞으로 환경 친화적인 ‘완효성 비료’ 시장을 넓혀나가는데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양사는 추후 생분해 인증을 획득할 수 있는 완효성 비료 코팅용 수지 개발에도 돌입한다는 방침이다. 관련 제품 출시와 사업화 방안도 적극 논의해 나갈 예정이다.


애경케미칼 관계자는 “양사의 협력은 원료부터 제품까지 밸류체인에 적용 가능한 친환경 기술을 공유하고 시너지를 내기 위한 실질적인 움직임”이라며 “친환경 소재와 기술 분야에 대한 연구개발을 강화해 지속 가능한 사업 구조와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21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