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1-26 19:20:03
기사수정

▲ 코레일(한국철도공사) 사옥



코레일(사장 나희승)이 어려운 경영환경에서도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조직과 인력을 강화하고 매뉴얼 및 시스템 개선 등을 추진한 노력을 인정 받았다.


코레일(한국철도공사)은 2022년 청렴도평가에서 2021년보다 두 단계 상승해 2등급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2022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결과’에 따르면 코레일은 노력도에서 2등급, 체감도에서 3등급을 받아 종합청렴도 2등급으로 지난 2021년에 비해 두 단계 올라섰다.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는 501개 기관의 반부패 추진노력 및 청렴도를 매년 평가하는 것으로 체감도 60%와 노력도 40%를 합산한 후 부패실태 평가를 감점해 1~5등급으로 평가한다.


코레일은 코로나19 여파로 열차 이용객 급감 등의 어려운 경영 여건 속에도 이해충돌방지법 충실 이행을 위해 전담인력 증원, 청렴분야 조직 정비 등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조직과 인력을 강화했다.


세부 항목별로는 ‘청렴성 강화를 위한 업무 매뉴얼 개정’과 ‘정산기준 및 전산시스템 개선’ 등 부패요인 해소를 위한 적극적이며 창의적 노력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K-청렴솔루션 프로젝트 추진 △협력사와 상시·쌍방향 소통을 위한 청렴SOS 구축 △대국민 의견수렴을 통한 윤리경영 10대 과제 발굴 등 직원과 협력업체, 고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활발한 청렴 소통 활동을 펼쳤다.


또한 경영진을 비롯해 전 직원 윤리실천 결의 등 윤리경영에 대한 확고한 실천 의지를 다지기도 했다.


나희승 코레일 사장은 “코레일의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은 국내 대표 공기업으로서 청렴한 철도생태계 조성을 위해 모든 임직원 및 이해 관계자가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윤리경영 모범기관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21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