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1-05 09:43:11
기사수정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이 멸종위기에 처한 희귀식물들 보호와 생물의 다양성 및 자연환경 보존에 나선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은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이사 이석우)와 함께 대체불가능토큰(NFT)을 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국내 멸종위기 식물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기획된 ‘산림 복원 프로젝트’로 부산꼬리풀, 구상나무 등 보전 가치가 매우 높은 멸종위기 식물 10종을 NFT로 제작해 판매한다.


NFT에는 각 식물의 자생지와 멸종 등급(멸종위기종·위기종·취약종) 등의 정보를 담고 있으며, 콜렉터블 형태로 제작해 소장과 수집의 재미를 더했다.


NFT 판매대금·수수료 전액은 멸종위기 식물보호기금으로 조성되며, 구매자 전원에게 작품 1개당 국립세종수목원 티켓 2매를 제공한다.


류광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사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생물의 다양성 보전과 건강한 자연 환경을 기원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며, “NFT는 고유의 희소성을 지니는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이라는 점에서 멸종위기 및 희귀식물들이 보호되어야 할 속성과도 잘 맞는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류 이사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많은 분들이 멸종위기 식물 보호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기부금은 희귀·특산 식물의 자생지를 보존하고 확대하는 등 멸종 위기 식물 보호에 쓰일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두나무가 공동 기획한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디스에이블드, 레이빌리지, 베어베터, GBF Meta 등의 에이전시를 비롯해 △마리아트(Mariart), △박성준 △송영민 △이경호 △이규재 △이다래 △홍시야 등 참여 작가들이 멸종위기 식물 10종 NFT 발행 취지에 공감해 판매대금·수수료 전액을 기부하기로 뜻을 모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18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