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01 15:55:04
기사수정

▲ 에너지산업 일자리 내비게이터 홈페이지 및 기능 소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권기영)이 수요자가 필요로 하는 에너지 일자리 정보를 고도화해 에너지 인력 양성 및 일자리 문제 해결에 나선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하 에기평)은 에너지부문 일자리 관련 정보 제공을 위해 구축해 오던 ’에너지산업 일자리 정보서비스(일자리내비게이터)‘를 고도화했다고 11월 30일 밝혔다.


이번 고도화는 그간의 이용자 의견을 반영go, 일방향적인 정보제공 서비스에서 구인·구직 양방향적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All-in-One 정보서비스로 새로이 구축하는 것이다.


에너지산업 일자리내비게이터는 에너지산업이 확대되고 있는 반면에, 산업생태계를 구성하는 일자리직무 등의 정보가 알려지지 않아, 관련 일자리, 직무역량 등을 탐색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에기평은 에너지기업과 동 산업에 종사코자 하는 구직자 등을 대상으로 ‘21년부터 태양광, ESS분야 일자리정보를 구축해 제공하여 왔다.


올해는 에너지 7개 분야 중 태양광, ESS에 이어 풍력(186개기업 66개 직무정보)과 수소·연료전지(219개기업 55개 직무정보)를 조사해 현재 총 1,345개 기업 269개 일자리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23년에 원자력, 지능형전력망, ‘24년에 에너지효율 등 4,000개 이상의 에너지산업 주요 일자리 정보를 제공할 계획으로 추가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일자리내비게이터에 접속한 사용자는 각 분야 관련산업 일자리, 직무자격, 직무역량, 기업정보 등과 그 밖에 수요자가 일자리를 얻기 위해 필요한 교육, 자격증 등 다양한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특히, 일자리내비게이터는 올해부터 정보의 일방향적 제공을 탈피하고 실질적인 채용과 이용자 편의성을 향상하기 위해, 희망기업과 구직자간 소통이 이루어지는 에너지일자리의 양방향 All-in-One 서비스를 구축하여 운영한다.


이를 위해 △기술인력시장 통계를 통해 중장기 인력수급 생태계정보 제공 △실시간 기업 채용정보를 검색·지원할 수 있도록 Work-net 연계제공기능 추가 구축 △에너지기업-취준생을 상호간 직접 연결하는 ’메타버스 채용박람회‘기능을 시범 구축하고 있다.


현재 내비게이터에는 에기평이 기업 채용정보 집중홍보를 위하여 진행중인 온라인 채용전문관 ‘2022탄소중립에너지혁신기업관’도 배너화해 채용관련 일자리정보를 종합하여 제공중에 있다.


권기영 원장은 “이번 일자리내비게이터 고도화를 통해 수요자가 필요로 하는 에너지 일자리 정보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에기평의 에너지산업 인력양성을 위한 내비게이터로써의 역할 수행과 구인·구직난 등 사회적 이슈 해결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으로 지원 분야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14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eos
프로토텍 11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