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0-06 09:16:31
기사수정


▲ ‘스마트 ICT-E 유망기술 설명회’ 단체사진



전기연구원이 창원, 안산, 청주, 인천 등 강소특구 및 관련기업들을 상대로 ICT-E 유망기술 설명회를 열어 공공기술 사업화를 촉진하고 산학연간 유대 강화에 나섰다.


한국전기연구원(KERI, 원장 직무대행 김남균)이 경기안산·충북청주·인천서구 강소특구와 함께 ‘스마트 ICT-E 유망기술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50개 기업 1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설명회에는 4개 강소특구가 보유한 총 16개 기술이 소개됐다. ‘지능전기 기반 기계융합’을 특화 키워드로 삼는 창원 강소특구는 KERI를 중심으로 △V2G 전기차를 이용한 최적 수요관리 기술(변길성 박사) △친환경·고효율 에너지 절감형 영구자석 유도가열기(배준한 박사) △전기차 충전제어 및 통신기술(이재조 박사) △고성능·저전력 스마트 보청기 시스템(박영진 박사) 기술 설명이 진행됐다.


‘ICT융복합 부품소재’ 특화인 안산 강소특구는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를 중심으로 △시촉각 로봇 그리퍼(최영진 교수) △가상·증강현실 공간 창조방법 및 시스템(최명렬 교수) 등의 기술을 소개했다.


‘스마트 IT부품·시스템’ 개발을 추진하는 청주 강소특구는 충북대를 중심으로 △정밀지도를 이용한 라이다센서 캘리브레이션 방법(박태형 교수) △서버기반 부품 검사방법 및 그를 위한 시스템 및 장치(박태형 교수) 등의 기술을 알렸다.


‘ICT융복합 환경오염 처리 및 관리’ 분야를 다루는 인천서구 강소특구는 인천대를 중심으로 △표면온도 추정 기법을 이용한 결로 예측 시스템 및 방법(황광일 교수) △수도 관망 내 누수 여부 모니터링 장치(김지범 교수) 등의 기술을 소개했다.


설명회 이후에는 ‘기술상담 라운드테이블’을 구성하여 기술에 관심 있는 기업체 관계자와 담당 연구자 간에 기술 사업화 논의를 할 수 있는 유익한 자리도 마련됐다.


KERI 김종욱 전략정책본부장은 “지역마다 강소특구가 보유한 특화 기술들이 많은데, 이를 각 지역 안에서만 기술 수요자를 찾기보다 협업을 통해 범위를 넓히고, 사업화 기회를 확대해 주는 것이 옳은 방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런 취지에서 오늘 4개 강소특구가 함께한 설명회는 혁신에 목마른 기업인들에게 드리는 유망기술 종합 선물세트라고 할 수 있다”고 전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06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