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0-05 13:51:17
기사수정


▲ TUV SUD와_FITI시험연구원이 ESG및 생분해 시험인증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티유브이슈드가 FITI시험연구원과 생분해성과 친환경성을 검증하는 시험인증서비스를 위한 협약에 나선다.


독일의 대표적인 시험인증기관 TUV SUD(티유브이슈드)는 오늘, 국내 대표 종합시험인증기관인 FITI시험연구원(원장 김화영)과 국내 제조사의 ESG 경영 지원 및 생분해 시험·인증 서비스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TUV SUD는 국내 제조사 제품의 생분해성과 친환경성을 국제적으로 인증 받도록 FITI시험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FITI시험연구원을 공인 시험기관으로 인정하여, ESG 경영과 친환경 제품 검증을 위한 생분해 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양사 협약을 통해 FITI시험연구원이 생분해 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인 시험소로 인정받아,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국내 기업에 ESG 경영을 위한 환경시험 평가, 생분해 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며, 인증 제품에는 ‘생분해성 포장재 인증 마크’를 부착할 수 있다.


FITI 시험연구원은 1965년 설립 이후, 섬유와 소비재, 산업, 환경, 바이오 분야를 위한 종합 시험인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FITI 시험연구원은 TUV SUD 생분해성 제품 시험·인증을 위해 소재단위에서 제품 및 시스템 전반적인 환경 영향 평가를 통해 큰 틀에서 지속 가능성에 대한 평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FITI 시험연구원은 생분해성 제품이 EN13432 및 기타 유럽 표준 및 규정 요구 사항의 준수 여부를 시험 및 인증하기 위해 퇴비화 과정에서 포장 제품 및 포장재의 생분해성을 검증한다.


TUV SUD(티유브이슈드)는 ESG 경영과 관련된 환경(E) 평가 차원에서 각 국가 표준 및 규격에 따른 제품인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화학물질 안전성 검사, 포장 및 포장 폐기물 지침 시험, 미세 플라스틱 시험, 재활용 시험 그리고 생분해성 플라스틱 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하여, 제품 인증을 요청한 기업 고객이 제품의 생분해성을 증명하고 해당 제품이 친환경적이라는 증거를 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정욱 대표이사는 “세계 각 당국은 포장 폐기물 지침, 그린딜, EN 13432 등 보다 엄격한 요구 사항을 도입하고 있어 제조사는 제품의 생분해성과 친환경성을 입증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FITI 시험연구원과의 업무협약 및 공인 시험기관 인정을 통해 국내 생분해 시험인증이 가능함에 따라 빠르게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고 해외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05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