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글로벌 시드볼트의 다각적 홍보를 위해 대국민 디지털 서비스인 글로벌 메타볼트를 운영한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메타볼트’를 구축 및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드볼트는 씨앗을 뜻하는 시드(Seed)와 금고를 의미하는 볼트(Vault)를 합친 이름으로, 식물자원을 보존하기 위해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운영하는 종자 저장 시설을 말한다.
메타버스와 시트볼트의 합친 메타볼트에는 백두대간 글로벌 시드볼트를 비롯한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대표 주제원(5개소) 및 주제원 특성에 맞는 식물 설명과 미니게임도 수록되어 있다.
또한, 메타볼트 내 회의실과 강의실이 구현되어 있어 각종 화상 회의 유치 및 교육 프로그램에 활용될 전망이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메타볼트의 대국민 홍보를 위해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10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도 개최할 계획이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배기화 시드볼트운영센터장은 “메타볼트를 통해 백두대간 글로벌 시드볼트를 대외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라며,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가을 봉자페스티벌과 연계해 실시되는 대국민 참여형 이벤트에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04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