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10 16:08:48
기사수정

▲ (左 부터) 인제대 AI융합대학 이남용 교수, 경남TP 최민기 SW인재양성팀장, 인제대 김희철 AI융합대학장, 경남TP 조유섭 정보산업진흥본부장, 인제대 송한정 산학협력단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남테크노파크(원장 노충식)와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가 지역 산업계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확산해 혁신성장을 이끌 인공지능(AI) 실무형 인재 양성에 나선다.


경남테크노파크(원장 노충식)는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 AI 융합대학과 AI 복합교육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9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전담하는 ‘ICT 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AI 복합교육장은 경남 전역의 AI 복합교육 수요를 충분히 수용할 수 있도록 2021년부터 2년에 걸쳐 경상국립대, 창원대, 인제대에 구축됐다.


AI 복합교육장에서는 지역 산업계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확산하여 혁신성장을 이끌 AI·SW 개발인력 양성을 위한 실무형 전문인력 양성 교육 프로그램과 AI·블록체인에 관한 단계별 전문교육 및 프로젝트·지원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경남TP 조유섭 정보산업진흥본부장은 “혁신성장을 이끌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데 AI 복합교육장이 큰 역할을 할 것이라 생각한다”며, “AI 교육지원 혜택에서 소외되는 지역 없이 AI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디지털 뉴딜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의 교육과정은 AI배울랑校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경상남도 거주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교육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98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