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29 18:47:46
기사수정

▲ (右부터)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김대식 경남정보대학교 총장, 김영문 한국동서발전 사장이 ‘캠퍼스 에너지신산업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이 경남정보대(총장 김대식)와 동서발전(사장 김영문)과 함께 국내 온실가스 저감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캠퍼스 에너지 신산업 협력에 나선다.


한국에너지공단은 경남정보대학교, 한국동서발전과 ‘캠퍼스 에너지신산업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27일 부산 경남정보대학교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각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캠퍼스를 중심으로 한 △에너지효율화 △신재생에너지 보급 △온실가스 저감 등을 위해 다양한 에너지신산업분야 지원사업을 발굴·지원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문화 강화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또한 에너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업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국가 온실가스 저감 및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국가 연구개발(R&D)과 미래세대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대학이 참여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한국에너지공단 이상훈 이사장은 “기후변화 대응과 정부 에너지전환 정책의 효과적 실행을 위해서는 민·관, 산·학·연 등 다양한 분야의 관심과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며, “오늘 협약을 계기로 각 기관과 협력하여 캠퍼스 에너지효율 향상과 재생에너지 확대라는 온실가스 감축행동을 능동적으로 긴밀히 추진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93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